어린이를 위한 북유럽 신화 - 오딘, 토르, 로키 그리고 거인과 괴물의 판타지
헤더 알렉산더 지음, 메레디스 해밀턴 그림, 황소연 옮김 / 봄나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 신화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바이킹, 노르만족에 의해 만들어졌어요.

추운 나라 스칸디디나비아 반도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이야기에요.


1부에는 지역적인 특성과 북유럽 신화가 생겨나게 된 역사와

등장인물들에 대한 소개가 나와요.

2부는 12가지 신화가 나오네요.


천둥의 신 토르과 오딘의 이름은 많이 들어본 이름이라 조금 익숙했지만

그 외의 신들은 그리스 신화와는 달리 신선했네요.

그리스 신화와 겹치는 신들도 나오지만

불사의 존재가 아니라서  독특한 느낌이었어요.


요일의 영어 이름이 북유럽 신들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는 점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책 뒷편에는 신들의 가계도가 나와 있어서

헷갈리는 신들을 한눈에 볼 수 있네요.


초등 저학년 자녀는 글자가 작고 조금 어렵다고 하네요.

고학년 정도부터 잘 읽을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