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파식적과 시간여행 다숲 지식동화 3
박진홍 지음, 김완주 그림 / 다숲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우수 출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선정작인

만파식적과 시간여행을 읽어보았어요.

초등 고학년용으로 나온 다숲 지식동화 시리즈 중 3권이네요.

만파식적과 시간여행은 국악을 통해 우리 문화와 음악에 대해

아이들에게 조금 쉽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만개의 파도를 가라앉히는 피리라는 뜻의 만파식적의 신비한 이야기에요.

이 피리를 불면 적의 군사는 물러가고 병이 낫고 물결이 평온해진다는 전설이 있네요.

방과후 수업을 듣던 주인공이 국악악기점에서 만파식적을 찾아오게 되는데

만파식적을 불고 조선시대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내용이네요.

조선시대로 가게 되어 모험을 하며 어려움도 겪지만

힘을 모아 악당을 물리치는 모험이 흥미롭네요.

국악에 대해 생소한 아이들에게 국악이 무엇인지 친숙하게 알려주네요.

이 책을 읽으며 몰랐던 지식을 배우고 우리의 아름다운 국악에 대해

이해하면서 거리를 좁힐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리고 우리 문화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이 읽으면 좋을 우리의 국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