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패스: 정상의 가면을 쓴 사람들 - 뇌과학이 밝혀낸 당신 주위의 사이코패스
나카노 노부코 지음, 박진희 옮김 / 호메로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아마존에서 28만부가 판매되었을 정도로

화제를 일으킨 사이코패스에 관한 책입니다.

나카노 노부코라는 뇌과학자가 쓴 책인데,

생소한 뇌과학 용어가 많이 나와서 

이제껏 잘 알지 못했던 사이코패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어요.

이 책에서는 성공한 사이코패스와

실패한 사이코패스로 나누어서 설명해주네요.

성공한 유명한 기업가라든지 엘리트 중에서도

사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인물들이 많네요.

그리고 범죄를 저질러서 잡히는 사이코패스를

실패한 사이코패스로 분류하는 점도 흥미롭네요.

사이코패스가 어떻게 멸종하지 않고

꾸준히 인간 세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는지,

사이코패스로 인해 인류가 진화할 수 있었다는 점도

놀라웠어요.

그리고 사이코패스가 유전인지 아니면 환경에 의한 것인지

아직도 뇌과학 분야와 정신분석학 분야에서 여러 의견이 분분하네요.

책을 읽으며 사이코패스의 성향과

내 주변의 인물에는 없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뇌과학에 대해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게 된 책이에요~

사이코패스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