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세상을 밝힌 우리글 - 훈민정음 해례본이 들려주는 한글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한국사 그림책 13
장세현 지음, 양은아 그림 / 개암나무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훈민정음 해례본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이야기입니다.


해례본은 훈민정음을 풀이한 책인데


마치 사람인 듯 의인화되어서 자신을 소개해주네요~


훈민정음이 탄생하게 된 과정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술술 읽었네요.


그리고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의 노고와


한글을 지켜내기 위해 애쓴 전형필 선생님의 노고까지 알수 있었네요.

 

책 뒷편에는 훈민정음과 한글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네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아름다운 우리말인 한글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어요.

아울러 한글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한글을 아끼고

바르게 사용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인 한글,

우리가 바르게 사용하고 아껴야 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