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을 훔친 아이 그래요 책이 좋아요 3
알프레드 고메스 세르다 지음, 클로이 그림, 김정하 옮김 / 풀빛미디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부터 궁금증이 들어서 꼭 읽어보고 싶었다.

스페인 작가가 쓴 책으로, 스페인 아동 청소년 문학상 외 여러 상을 수상하였다.


주인공 카밀로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단짝 안드레스와 매일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가난한 동네지만 학교를 다니지 않는 아이는 둘 뿐이었다.

술 주정뱅이 아빠의 폭언과 폭행, 불우한 가정 환경 중에서도 엄마를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버티는 아이가

정말 안쓰러웠다.

책 중간 중간의 삽화가 너무 암울하고 카밀로의 심정이 느껴지는것 같아서 와닿았다.

 

 

 

 

 

 

 

 

 


 
 
 

그러던 중에 마을에 큰 도서관이 들어서게 되고,

아빠의 심부름인 술을 사기 위해 책을 훔치게 된다.

훔친 책은 술집에 팔게 되는데, 친절한 사서 선생님은 훔치는 것을 알면서도 그냥 넘어가게 된다.

아이들은 오히려 그로 인해 죄책감과 깨달음을 느끼고,

다음에 증명사진을 찍어서 도서관 회원증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사서 선생님의 따뜻한 배려가 아이들을 변화시킨 것이 정말 감동 깊었다.

가슴 아픈 내용이지만, 희망이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

아이와 함께 여운이 있는 이야기를 읽게 된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