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리더는 의자가 없다 - 김정주 넥슨 회장의 미래를 바꾸는 경영 방식
신동욱 지음 / 포르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알게 모르게 구조조정이 이뤄지는 회사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가 한 회사에서 얼만큼 오래 버틸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과 함께 언젠가는 나의 사업을 시작해봐야 하는 건 아닐까 하는 고민도 들었다. 


김정주 넥슨 회장은 초기 자본을 가지고 작은 오피스텔에서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고 한다. 

인터넷은 물론 이메일에 대해서도 잘 모르던 시절, 온라인 게임 사업을 시작하려고 한 사람.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었을까?

되려 김정주 회장은 시대를 바꾸는 아이디어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무언가를 탄생시키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유에서 또 다른 유를 만드는 것.


그 외에도 이런 사람이 성공을 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김정주 회장의 많은 철학들을 책에서 읽을 수 있었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미래지만 언젠가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마음이 든다면 제일 먼저 이 책을 읽어볼 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