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다가올 미래 - 한눈에 이해하는 기후 변화 이야기
남성현 지음 / 포르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 재앙까지 남은 시간 3년!"
3년 안에 기후 재앙이 온다고 한다.

지구의 티핑포인트 1.5도가 오르기까지 겨우 0.9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는 사실이 제일 충격적이었다. 11월에 봄꽃이 피었다 한파가 왔다 날씨가 오락가락 엉망이었던 것처럼 기후 변화는 우리의 일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기후위기는 이미 진행되고 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도 출연하셔서 기억하고 있던 남성현 교수님의 신작이라 읽지 않을 수가 없었다. 기후 문제를 담담한 문체로 전하고 계셔서 그 심각성이 더 크게 다가왔다. 

연말에 지구를 생각하며 읽기 딱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은 소설책이 아니라 과학책이다.
- P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