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생생하게 꿈꾸어라. 그러면 이루어질 것이다. R= VD

 

자, 한번 생생하게 상상해보자. 자신이 백만장자, 억만장자가 되어 있는 모습을.

또는 자신이 인생에서 꼭 이루고자 하는 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자신이 만나는 사람, 하는 말, 하는 행동, 생각까지 생생하게.. 현실과 구분이 되지 않을 만큼...

 

책을 감명깊게 읽고 나서 나도 생생한 상상을 하기 시작했다.

아니, 상상을 하려고 노력중이다. 라는 표현이 더 정확하겠다.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쓰여있는 생생한 꿈을 꾸고 자신의 꿈을 실현 시킨 사람들..

처음에 타이타닉호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을때, 돋는 소름과... 한쪽에서 치켜드는 의구심..

진짜?

 

글쓴이도 느꼈던 그런 의구심, 생생하게 꿈을 꾸는 사람이 되지 못하는 무수한 사람들처럼 나도
믿고 싶으면서도 내내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서, 좀 더 나의 과거를 생각해 보다보면.내가 정말 이루고 싶어서 꿈꾸었던, 그리고 이루어졌던 현실의 바탕에는 나의 믿음과 꿈이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작게나마 정말 좋아했던 사람에게 핸드폰 번호를 주고나서, 혹시나 전화가 오면 어떻할까어떤말을 할까, 어떻게 웃을까... 내내 생각했었는데.... 지나고 보니, 그게 현실로 이루어진듯하다.
또 크게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내가 합격한다면 어떨까, 합격통지와 기뻐하는 가족들, 눈물 펑펑흘릴 내 모습..
정말정말 간절했던 것은,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다이어리나, 연습장에 끄적였던 꿈들은 이루어진 듯하다.

 

하지만, 작가가 말하는 정신적인 상상으로 물리적인 변화까지 일으키는 생생한 상상은 생각보다 어려운 듯하다.
마지막에 호흡법 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주의를 집중시키는지.. 또는 다양한 방법으로 VD를 할 수 있는지 등이 나오는데, 내가 특히 관심을 가졌던 것은 사진VD이다. 영화관VD나 동영상VD는 생각보다 일상생활에서 그저보통사람인 나에게는 준비하는데 꽤 오랜 시간과 집중력이 필요할 것 같고, 잡지에서 오린 사진이나 내가 직접 찍은 사진으로 VD를 한다면, 좀 더 효과적일 것이라 조심스레 기대도 해본다. 아니, 작가의 의도대로라면, 강력하게 믿어야 겠다  ^ ^

 

현재 나는 내 인생에서 중요한 갈림길에 서 있다. 그런 와중에 다른 성공책 보다 이 책을 만난것이, 어쩌면 내 삶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확신한다. 왜냐하면 책을 덮는 순간, 나도 해야만 한다. 하고 말겠다는 어떤 간절함이 생겼기 때문이다. 모두들 성공하고 싶어하고, 자신이 초라하게 되지 않길 바랄것이다. 그런데 이 책은 다른 누구와 경쟁해야 한다.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다. 등등의 말을 늘어 놓는 것이 아니라, 바로 자신과 싸우고, 자신을 믿으라고 강력하게 권유하고 있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자신과 즐겁게 싸울 수 있는, 자신을 정말 믿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준 것 같아서 즐거워진다.

 

성공하고 싶은가? 그러면 생생하게 꿈꾸어라. 그러면 이루어 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