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또 생각 : 문제해결력(연역추리) 1단계 또또 생각
브레인트리 교육연구소 지음, 장유경 감수 / 현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예비초등을 위한 사고력 두뇌개발 또또 생각 1단계, 2단계 교재를 받아 보았습니다...

내년 초등 입학을 앞 둔 은채와 함께 또또 생각 1단계 부터 활용해 보았어요...

 

 




 

 

보통 여자 아이들은 언어쪽이 빠르고 수학쪽은 남자 아이들이 더 빠른 편이라고 하는데요...

은채도 여자 아이라 그런지 수학적인 부분이 언어 보다는 약한 거 같았어요...

 

또또 생각 교재를 살펴보니 보통 수학적인 사고력만 키우는 게 아니라 수학과 과학의 기초를 다루는 논리적인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았어요...

은채와 함께 하나하나 학습해 보았는데요...

 

책 앞 쪽에는 어떻게 학습해야하는 지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어요...

 

 




 


교재 뒷 쪽 스티커를 활용하여 붙여보면서 학습해 보았는데요...


은채는 처음엔 쉬운 문제들이라고 재밌어 하면서 빠른 속도로 하더니 뒤로 갈수록 조금씩 헷갈리기도 하고 실수도 많아지네요...


학습한 후 맨 뒤에 있는 정답에서 확인해 보니 생각외로 틀린 문제들이 많아 깜짝 놀랐네요...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풀어보니 틀린 걸 알아채고 바로바로 알긴 했으나 처음에 문제를 접할 때 신중하게 생각하지 못하는 점이 역시 사고력 문제들을 많이 경험해 보지 못했던 은채에게 나타났답니다...


그래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은채에게 생각하는 힘~ 사고력이 쑤쑥 자라는 것 같아 넘 좋은 경험이였답니다... 


단순한 지식만 알고서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아닌 기본적인 수학적, 과학적 지식과 함께 생각을 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참 많았답니다...





 


은채와 중간 중간 과학책도 펼쳐 보게끔 하는 문제도 있었지요...


포유류, 파충류, 조류에 관한 사고력 문제가 나오니 잠시 은채도 생각이 안나거나 확실히 모르는 것 같을 땐 과학 책을 참고하여 보고 난 후 다시 문제를 풀어 보기도 했답니다...자꾸자꾸 문제를 접해보면서 이젠 요령도 생기도 이해력도 빨라지고 생각하는 사고력도 차츰차츰 좋아짐을 볼 수 있었는데요...


마지막엔 종합평가로 앞에서 접하던 문제들을 다시 정리하는 시간으로 복습해 볼 수 있었어요...


역시 반복학습을 하다보니 은채가 잘 하는 모습을 결과로 확인해 볼 수 있었어요...


정답지에는 정답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틀린 문제에 대해 다시 어떻게 지도해 주어야 하는지도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었답니다...


교재 뒷에 있는 얼굴 게임판으로 놀이도 해 보았는데요...


너무 재밌어 몇 번씩이나 은채와 제가 서로 바꾸어 술래도 해 보면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답니다~~^^




 

 

또또생각을 통해 내년 초등 입학을 앞 둔 은채에게 창의사고력을 키우는 좋은 경험이 된 시간이였어요...

또또생각 교재 신간이라 어떤 교재인지 첨에는 무척 궁금하여 만나게 된 것이 교재를 만나 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은채와 함께 학습해 보면서 저 또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여서 참 좋았어요...

초등 입학전엔 꼭 접하고 가야 하는 부분이였는데 또또생각 덕분에 은채에게 다양하게 문제해결력을 키워 줄 수 있어서 참 유익했답니다...

 

또또생각의 다른 교재들도 꼭 만나보고 싶네요...

학교 가기전에 필히 또또생각의 다른 교재들도 접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