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 고객님! 대리운전 목사입니다
박종배 지음 / 에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나무교회 이진오 목사 페북 펌글입니다>

1.
가볍게 읽으려고 열었다가
순식간에 집중하며.. 읽었습니다.

책을 읽으며
탄식의 한숨을 내쉬다가
책을 덮을 때
안도의 숨을 내쉬었습니다.

2.
거대교회
거창한교회
대단한교회
등..

한국교회 성장을 대표하는
'여의도순복음교회' 부교역자와
'오산리금식기도원' 목사를 거쳐

땅끝!

강릉 순복음교회 부교역자에서
지하 예배당 개척교회 목사로..

3.
저자 박종배 목사가 겪은 일들은
목사와 교회를 잘 모르는 분들은

정말 목사 세계에서 벌어진이들이 맞나?
정말 교회에서 있었던 일들이 맞나?
믿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이게 실상입니다.

온갖 탐욕과 욕망을 향해
온갖 교만과 허세에 가득찬
목사와 신자들의
실상을 담담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4.
나는 이 책을
목사들이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그 어떤 신학서적
그 어떤 목회서적 보다
더 생각하고 배울 것이 많다 싶습니다.

나는 이 책을
신자들이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목사와 교회의 실상을
아니 우리시대
신자된 우리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5.
그럼에도..

"이 책은 성공한 이야기가 절대 아니다
오히려 쫄딱 망한 실패담이다.
그러나
무소부재하신 하나님은
성공스토리에도 계시지만
폭망스토리에도 함께하신다는 것을
전하고 싶다"

책 표지에 저자가 쓴 글처럼

나는
이 책을 읽는 분들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시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찾으신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
박종배 목사님, 고맙습니다..!

<세나무 교회 이진오 목사 페북펌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