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 가이즈 19 - 마지막 대격돌 배드 가이즈 19
애런 블레이비 지음, 신수진 옮김 / 비룡소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드 가이즈』 19권은 완결을 앞두고 가장 치열한 전투와 갈등이 펼쳐지는 이야기예요.

‘그분’의 예언대로 대대적인 전투가 시작되고, 주인공 울프는 오랜 친구 스네이크를 다시 올바른 길로 이끌기 위해 애쓰지만 상황은 점점 더 극한으로 치닫습니다.

스네이크는 ‘어둠의 군주들’과 손을 잡고 스플라르곤의 꼭두각시가 된 동료들과 함께 울프를 공격하지요.

그럼에도 울프는 끝까지 잘못된 길로 가지 않겠다고 버티고, 스네이크 역시 어린 시절 단 하나의 친구였던 울프를 지키고 싶어 하면서도 싸워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놓입니다.

친구이면서도 적이 되어버린 두 인물의 갈등은 읽는 내내 마음을 졸이게 했어요.

컷마다 다이내믹한 움직임과 캐릭터들의 익살스러운 표정 덕분에 긴장과 웃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특히 추격전 장면에서는 아이도 숨죽이며 페이지를 넘겼고, 대사와 그림이 어우러져서 글 읽기가 어려운 아이들도 금방 빠져들 수 있죠.

책을 읽는 동안 아이가 “만화는 그냥 재미만 있는 게 아니라, 중요한 이야기도 전해주네!”라고 말할 만큼 스토리와 그림이 잘 어울립니다.

무엇보다 올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배드 가이즈 2〉**가 개봉했잖아요! 영화로 만나본 캐릭터들과 책 속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함께 즐기면, 우리 아이들이 훨씬 더 풍부하게 이야기 세계에 빠져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은 물론, 만화책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시리즈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