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전업주부는 어떻게 1년 만에 월 1000만 원을 벌었을까? - 디지털 노마드 맘을 위한 온라인 창업 실전 노하우
온코치 김서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어 족,디지털 노마드 등 경제적인 자유를 얻는 신조어들에 요즘 관심이 많이간다.

노동하는 만큼 버는 지금도 감사하지만 조금 더 경제적인 자유를 얻어서 아이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여유도 있으면서 내가 일하지 않는 시간에도 돈이 들어오는 멋진 꿈과 같은 일상을 보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하다.

이 책 또한 디지털 노마드 맘을 위한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저자는 온라인 창업을 통해 수입0원의 전업주부에서 월에 천만원을 버는 디지털노마드맘이 되었다.

회사에 얽매여있는 워킹맘들과 미래가 불안한 전업주부들에게 '온라인 창업'이라는 대안을 알려주기 위해 책을 썼다는 저자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듯했다. 내가 그 회사에 얽매여 있는 워킹맘이기도하고 일하지 않으면 미래가 불안한 전업주부이기도 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



제1장에서는 부자ON스위치라는 키워드로 나를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다.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인생 책, 인생 멘토는 누구인가,비전 보드 만들기 등 나의 꿈을 먼저 찾아보는 단계이다.

제2장에서는 내가 제일 궁금했던 온라인 창업 실전 노하우를 쉽게 알려준다.

3장에서는 저자의 시크릿 머니 비법, 창업아이템이나 히트상품의 비밀 등 상세한 노하우를 들려준다.

마지막 4장은 SNS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유튜브 등을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상세하게 알려주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여러 온라인 창업 비법을 알 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있었고, 책을 읽으면서 나를 파악하고 어떤 창업 아이템이 있을까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지다 보니 내가 이미 디지털 노마드 맘이 되는 입구에 도달한 기분이 드는 것 같았다. 온라인 창업을 시작해 보고자 하는 이들이나 경제적인 자유를 꿈꾸는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