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방법 아이의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방법
토미나가 유스케 지음, 정세환 옮김 / 북스인이투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여자 아이의 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방법이라 하여 딸이 둘있는 내가 솔깃한 책이기도 했지만,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단정지어서 학습 능력을 평가하는데
과연 신뢰할 만한 이야기인가 하는 의문도 들게하는 제목의 책이었다.
(5세부터 13세까지 행동하게 하는 여자아이 학습 솔루션)의 부제를 보고 지금 8세,5세 딸 둘을 두고 있는 나에게는 필요한 책이다 싶어 읽어보고 싶었다.
저자는 약 10만명 이상의 교육상담과 수험 컨설팅을 진행한 학습 고수라고한다.
그 간의 시간을 통해 저자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학습능력이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남자아이의 학습법과 여자아이의 학습법을 나누어 책을 썼다.

-
나는 개인적으로 남자 아이와 여자 아이를 다르게 생각하기 보다도 아이의 성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책을 읽어보니 남자와 여자의 뇌구조가 다르듯이 학습 능력도 다름을 깨닫게 되었다.
왈가닥 남자아이 같은 첫째딸도 알고보면 여자아이의 특징은 그대로 다 가지고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어린 시절과 지금 내 아이의 모습을 비교하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흥미롭게 읽어나갔다.
이 책의 좋은점은 과목별로 학습 능력을 키우는 방법들도 구체적으로 나와있어서 앞으로 아이가 공부할 때 참고하여 도움을 주면 좋을 것 같다.
6장과 7장에는 아이의 공부환경과 부모가 아이에게 보여야 할 습관들도 쓰여져 있어서 아이뿐 아니라 부모들도 배울것이 많음을 느끼게 해주었다.
아이를 키우면서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앞으로 학습 능력을 올바르게 키워주기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