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새 둥지가 된 아주 특별한 꼬마 양 - 소중한 친구를 만나고 싶은 친구에게
제마 메리노 지음, 김현희 옮김 / 사파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기 새 둥지가 된 아주 특별한 꼬마 양' 이 책은

[사파리]이럴 때 그림책 으로

소중한 친구를 만나고 싶은 친구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 이랍니다.


전 이 책을 보고 울 막내딸에게 꼭 읽어 주고 싶었습니다.

항상 자신이 최고인줄 알고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못나야 한다고 생각하는

아이라 학교에서 친구들을 잘 사귈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는데

제가 직접 말로 하는 것보다 이 책 한 권을 통해 아이가 조금이나마

자신의 행동에 대해 느낄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이와 함께 보았습니다.


 

꼬마양 롤라는 멋진 털을 가졌습니다. 롤라가 지나갈 때면 모두들 롤라의

 아름다운 털에 감탄을 했죠.

롤라는 그럴때마다 자랑스럽고, 행복 했어요.

그런데 그만 농장의 양들이 모두 털을 깍게 되면서

 롤라의 아름다운 털도 몽땅 깎였답니다.

 

 


 
 


 

다시 자라난 털은 전 처럼 아름답지 못했죠.

롤라는 자심의 모습을 보며 너무 슬퍼했어요.

어느날, 롤라의 털위로 알이 하나 떨어졌지요.

롤라의 털 때문에 무사히 알에서 나온 새는

롤라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둘은 친한 친구가 되었어요.


 
 

행복한 시간도 잠시...... 둘은 헤어져야 할때가 되었어요.

둘은 헤어지며 서로의 행운을 빌러주고, 다시 만나자는 약속을 했어요.

롤라는 자신의 털이 예전처럼 멋지지 않았지만 상관없었어요.

털을 짧게 깎았어도 괜찮았어요.

오히려 더욱더 북슬북슬하고 뭉실뭉실한 털로 자라기만 바랬답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에요.~^^

(아름다운 반전 인것 같아요)



이 책은 예쁜 그림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감성에 맞게 표현한 글이라는 점에서

엄마인 내가 아이들 보다 이 책을 더 좋아하게 된 이유 랍니다.

 


 

언니가 읽어 줄때는 그림을 찬찬히 보더니

나중엔 자신이 혼자 다시 읽어보더라 구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보니

엄마인 저도 마음이 흐뭇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