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유산 - 우리 시대 명사 25인에게 듣는 남다른 자녀교육법과 아이에게 물려주고 싶은
중앙일보 강남통신 팀 지음 / 토트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유산은 무엇일까?

책을 받아들고 생각해 보았다.

내가 생각하는 유산은

아이들에게 먹고 살수 있을 만큼의 많은 돈...? 을 남겨 주는게

최고의 유산이라 생각했다.

그래야 고생하지 않을 테니까....


책을 한장한장 넘기며

내가 생각한 물질적으로 풍요로운 유산이

아이들에게 결코 좋은 유산이 될 수 없다는 걸 느꼈다.


책속 명사25인의 얘기를 들으며

현재 나 자신이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하고

해 주고 있는지, 그것이 아이들을 위한 절대적인 일인지,

그리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일인지...등등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데니스홍, 배상민교수님의 이야기는

책과 텔레비젼을 통해 아이들과 읽고 보았지만

이 책에서 만나니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왔다.

 


아이들에게 짜증내고 잔소리하고, 하지말라 간섭하는게

지금 내가 아이들에게 하고 있는 행동과 말인데

앞으로론 아이들의 말에 귀 기울이고 내 생각을 강요하지 말며,

아이들과 많은 대화를 나누는 엄마가 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