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NEW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 산부인과 박사 엄마가 직접 알려주는
류지원 지음 / 청림Life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출산을 어느덧 80일 앞두게 되었는데요. 첫째 때 다 겪었던 임신과 출산, 육아인데도 머릿속이 새하얘지며 아무 기억이 안 나더라고요. 산부인과 박사 류지원 선생님이 쓰신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는 A4용지 크기의 무려 392쪽이나 되는 책인데 그만큼 어려운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해 매우 꼼꼼하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초보 엄마 시절 맘카페와 유튜브를 전전긍긍하며 어영부영 출산 준비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여기선 이게 맞다, 저기선 이게 맞다 하여 정확한 정보 찾기가 어려웠어요. 책에선 이렇게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까지 같이 나오면서 의학적인 근거와 함께 무엇이 맞고 틀린 지 정확하게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임신의 준비 과정부터 시작해 임신 40주 그리고 출산 후 육아까지 시기별로 자세히 나와있어 예비 부모들에게 꼭 추천드려요. 책 제목인 대백과 이름답게 잠깐 보고 마는 책이 아닌 필요할 때마다 계속해서 찾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했어요.


또한 사진, 일러스트, 도표 등 다양한 시각 자료가 많이 들어있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각 개월별로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상세히 나와있는데요. 저도 초산 때 이런 책을 미리 봤다면 도움이 많이 됐겠다 싶어 아쉬웠어요. 주변에도 슬슬 결혼과 임신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생기고 있는데 꼭 추천하게 되더라고요.


이번에 나온 《ALL NEW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는 9년 만의 개정판이라 최근 시대에 맞는 다양한 내용들이 있어 더 좋았어요. 예비 부모님들께 꼭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