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강을 지켜 주는 고마운 병원 ㅣ 불빛 그림책 20
캐런 브라운 지음, 이펙 코나크 그림, 최현경 옮김, 김명주 감수 / 사파리 / 2024년 5월
평점 :

불빛을 비추며 읽는 신기한 그림자 그림책 '건강을 지켜주는 고마운 병원'입니다.

병원에는 누가 오며 곳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자세히 알 수 있는 지식 그림책인데요. 요즘 아이가 마술이라는 단어에 빠졌는데 이 책은 페이지 뒤쪽에서 불빛을 비추면 마술처럼 그림이 나타나서 엄청 신기해하며 마치 자기가 마술사가 된 줄 알더라고요~

책 시작에 앞서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의료 기구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있어요. 평소에는 잘 알지 못했던 흥미롭고 유익한 지식이라 푹 빠져 읽어볼 수 있었어요.

제가 지금 둘째를 임신 중이라 아이가 임신부의 내용을 더 집중하고 볼 수 있었어요. 평소에 병원을 혼자 가다 보니 책을 보며 설명해 주니까 신기해하며 보더라고요.

자기 전에 독서등을 켜고 읽어줬는데 휴대폰 손전등을 통해 비춰보며 뱃속에 아기가 어떻게 들어있는지 볼 수 있었어요. 항상 흐릿한 초음파 사진으로만 봐서 뱃속에 어떤 모습으로 아기가 있다는 건지 5살 아이가 상상하기는 조금 어려워했는데 불빛으로 그림을 비춰보며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병원 곳곳을 둘러보며 몰랐던 자세한 지식들도 알 게 되고 병원에 대한 두려움도 없애줄 수 있는 '건강을 지켜 주는 고마운 병원'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