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은 즐거워 또또 아기그림책
우에다 시게코 지음, 고향옥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6개월이 되고 이유식을 시작하면서부터 양치질도 같이 시작을 했는데요. 아주 어릴 땐 큰 어려움 없이 잘 하다가 오히려 두 돌쯤 돼서 말도 잘하고 고집이 생기니까 양치질을 안 한다고 떼를 써서 곤욕일 때가 참 많았어요.. 이렇게 양치질을 싫어하기 시작하는 아이에게는 양치하는 영상이나 그림책을 보여주면 바로 효과가 나타나더라고요~ 양치 책도 아이의 생활 반경 가까운 곳에 두고 양치 시간 전마다 읽으면 아주 수월하게 양치를 마칠 수 있어요!


《양치질은 즐거워》는 그림도 간결하며 글도 많지 않고 반복되는 구간이 많아 돌 전부터 세 돌이 지난 아이까지도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책 속의 칫솔과 양치 컵은 치카치카 양치 요정이 되어 아이들이 즐겁게 양치할 수 있도록 노래하고 춤추듯 양치 방법을 알려주어요.


이에 흥미를 느낀 아이도 신나게 춤추며 자연스레 주도적으로 양치하는 습관을 기르게 돼요.


중간중간 나오는 많은 의성어와 의태어들로는 아이의 언어 발달과 표현력도 기를 수 있어요.


대단해! 멋진데! 참 잘했어! 혼자서 열심히 양치를 잘 마친 아이에게 마무리는 항상 부모님의 칭찬이 꼭 필요하겠죠? 아이의 양치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양치질은 즐거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