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숲속 친구들! - 동물들이 까꿍!
홍나리 지음 / 창비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의 귀여운 동물 친구들이 아주 많이 나오는 아기 그림책 미디어창비의 《안녕, 숲속 친구들!》 입니다. 어린 아기들이 봐도 찢어질 걱정 없는 튼튼한 보드북에 모서리도 라운드 처리되어 있어 손 베일 걱정 없이 안심할 수 있었어요!

책에는 매 페이지마다 구멍이 뚫려있는데 수풀 뒤, 나무 구멍, 나뭇잎 사이 등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여기로 살짝 보이는 모습을 보며 다음 페이지는 어떤 동물이 있을지 추론하며 읽는데 아이가 숨바꼭질하는 것처럼 너무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더라고요.

따뜻하고 부드러운 그림체와 알록달록한 원색의 사용으로 표현된 친근한 동물들의 모습 또한 아이의 눈길을 확 끌었어요.

쫑긋쫑긋, 깡충깡충, 오물오물, 재잘재잘, 사뿐사뿐, 대롱대롱, 뒤뚱뒤뚱.. 모두 책 속의 동물들을 표현한 의성어 의태어입니다. 매 페이지마다 나오는 이 의성어 의태어로 아이의 언어 자극도 도울 수 있었어요.

재미있게 놀다 보니 해가 저물어 어느새 깜깜한 밤이 되었는데 페이지 전체가 새파랗게 물든 모습이 아주 인상 깊었어요. 딱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깔로 멋있게 잘 표현된 것 같거든요.

창밖의 숲속 친구들에게 인사하며 재미있게 놀았던 아기가 새근새근 잠이 들며 마무리됩니다. 이 책은 두세 살 아이들뿐만 아니라 흑백 초점책을 막 벗어나 컬러 책을 보여줄 아기들에게 세워서 보여주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책이었어요. 귀엽고 앙증맞은 영유아 보드북 《안녕, 숲속 친구들!》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