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호랑이처럼 깨끗이 씻어 봐! - 슬라이드 조작 그림책 ㅣ 아장아장
조 롯지 지음 / 사파리 / 2022년 10월
평점 :

아이가 돌이 넘어가고 자기주장이 생기며 그동안 목욕도 양치도 잘 하던 아이가 갑자기 싫다며 안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아이도 두 돌쯤 돼가니 그렇게 좋아하던 목욕도 거부하더라고요..ㅜㅜ 그럴 때 이렇게 생활 습관 그림책을 보여주면 한창 모방 행동이 많을 때라 책 속의 아이나 동물의 모습을 보고 똑같이 따라 하며 어느 정도 효과를 많이 봤답니다~

이 책이 그중에서도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것은 소근육 발달을 돕는 이 슬라이드의 조작이 아주 쉽게 잘 된다는 것이었는데요!! 보통 이런 영유아 조작북은 넣고 잡아당기는 형태와 이 책처럼 슬라이드로 미는 책 등이 있는데, 수평을 맞춰 넣다 뺐다 하기가 어려워 중간에 걸치는 경우도 많고 슬라이드도 너무 뻑뻑해서 아이는 조작을 잘 못하는 경험이 많았거든요. 말 트이기 전에는 그럴 때마다 아주 짜증을 내기도 했지요...ㅜㅜ 하지만 이 책은 그러한 단점이 하나도 없이 아이가 굉장히 수월하게 쓱쓱 잘 밀 수 있어서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친구들이 각각 나와 친근해하며 관심을 보일 수 있었고 배경이나 그림에 전체적으로 원색이 많이 사용되어 처음부터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데도 충분했어요.

슬라이드를 움직이면 보이는 동물들의 목욕과 양치, 머리 빗기, 코 닦기의 기본적인 생활 습관들을 보며 자연스럽게 몸에 익히고 기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페이지마다 나오는 의성어 의태어로 언어 자극을 주며 어휘력 또한 늘 수 있었습니다. 목욕 거부 양치 거부병에 걸린 영유아 아이들에게 매우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