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실무 프로젝트 - 실전에 필요한 MLOps, 머신러닝 모델 검증, 슬롯머신 알고리즘, 온라인 광고에서의 머신러닝, 2판
아리가 미치아키.나카야마 신타.니시바야시 다카시 지음, 김모세 옮김 / 한빛미디어 / 2022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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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독자는?

AI 업무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빠른 트랜드의 변화인 것 같다. 게임에서도 그렇듯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뉴비가 있는 반면 고인물들 또한 있다. 방대한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조차 뉴비들에겐 버거운 일인데, 트랜드까지 빠르게 변화한다면 휴식을 취하기 위해 게임을 했는데, 게임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해야되는 샘이다. 게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중요 정보트랜드 모두를 간단히 알려주는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이책은 AI 초심자에 대해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되는지와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는지, 어떤 점을 관심있게 보아야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키워주는 책인 것 같다.


추가된 내용은?

1판을 구매하신분들은 어떤내용이 변경되었지가 궁금할 것이다.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과 같이 판마다 주제가 바뀌는 책들도 있고, 특정 내용만 추가되는 책들도 있다. 이 책은 아래와 같이 MLOps에 대한 내용들이 중점적으로 추가되었다. 최근에 MLOps나 DevOps가 트랜드가 되면서 해당분야 책들이 쏫아져나오고 있다. 많은 책들이 MLOps나 DevOps의 구현에 중점적인 반면, 해당 책에서는 구현보다는 MLOps에서 핵심사항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MLOps는 머신러닝의 개발과 운영을 의미하므로 구현만큼이나 사전설계가 중요하므로 읽어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참고 : DevOps는 development (Dev) and IT operations (Ops)의 약어로 개발 및 운영을 함께  설계하는 것을 의미한다.


추가된 내용

- 6장 데이터 변경에 대응하고 장기적으로 머신러닝을 운용하기 위한 MLOps 환경 구축
- 7장 머신러닝에 기반한 시행 결과 판단
- 8장 수학적 관점(선형 회귀, 로지스틱 회귀, 결정 트리, 랜덤 포레스트, SHAP)에서 머신러닝 모델의 학습 결과를 해석
- 11장 온라인 광고 콘텍스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슬롯머신 알고리즘을 이용한 강화 학습
- 12장 온라인 광고의 구성 방식, 운영 방식, 전환 효과 예측 등 각 단계에 적용할 수 있는 머신러닝의 원칙과 기법들을 설명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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