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희 덩리쥔 - 아시아의 밤을 노래하다
최창근 지음 / 한길사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이중톈 중국사의 글항아리와 대만 전문가 최창근작가가 동시에 등려군(덩뤼진)에 대한 책을 내었다. 두 책 가운데 어느책을 읽어볼까 하다 최작가의 책을 먼저 주문했다.
명불허전. 최작가의 글쓰기는 이번에도 간결함에 풍부한 정보를 담아 나타났다. 평전이 자칫 빠지기 쉬운 위인화의 낯부끄러움도, 늘어지는 지루함도 배제하고 몰입감있게 덩리쥔의 생애를 그려낸다. 단지 첨밀밀과 중화예인에 대한 궁금증으로 시작했던 글읽기의 끝에 풍부한 정보와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준다.
다만 아쉬운 것은 국어표기법에 충실하게 표기된 인물명이 도통 아쉬웠다랄까. 덩샤오핑보다 등소평이 더 익숙한 아저씨의 낡은 한숨같은 작은 불만 말고는 큰 아쉬움 없는, 간만에 충만한 독서의 경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시드니에서 6개월 체류할때도 그렇고, 한 장소를 찬찬히 훑는 방식의 여행을 좋아하는 내게 명소 위주의 여행서는 한계를 보여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어디가좋고, 어디가 맛있고 정도의 정보는 피상적으로 한번 훑고 오기에는 좋지만 심도있게 즐기기에는 부족한면이 많았거든요.
 다른 타산지석시리즈도 그렇습니다만, 이책은 다른 여행책들과 다르게 타이베이라는 곳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해줍니다. 정치,사회,문화,역사,식도락에 이르기까지 3부에 나뉘어 펼쳐진 정보의 질은 상당해서, 이책을 들고 타이베이를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해주는 책입니다.
 사실 교통수단이라든지 숙박정보 등은 여행자 카페라든지 블로그를 통해 충분히 소개되어있는것이 사실이고, 직접 한번 구매해보고 예약해보면 알 수 있는 연성정보들이지요. 하지만 요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은 두고두고 보면서 타이베이 전체를 음미할 수 있게해주는, 깊은 곰탕같은 정보들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모든 생명은 서로 돕는다- 수의사 아빠가 딸에게 들려주는 생명, 공존, 생태 이야기
해를 그리며 박종무 지음 / 리수 / 2014년 4월
17,900원 → 16,110원(10%할인) / 마일리지 89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14년 04월 10일에 저장

이중톈 중국사 3 : 창시자
이중텐 지음, 김택규 옮김 / 글항아리 / 2014년 3월
12,000원 → 10,800원(10%할인) / 마일리지 600원(5% 적립)
양탄자배송
밤 11시 잠들기전 배송
2014년 03월 25일에 저장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