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 딸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33
김진완 지음, 김효은 그림 / 시공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찬 딸..


제목만 보고서는 내용이 쉽게 감이 오지 않는 책이지요..

표지 한 번 보고 나면...기차랑 무슨 관련이 있을까....궁금해지면서...

조금 더 읽어보니...기차 안에서 태어난 딸의 줄인 말이구나 알게 되고..

비록 기차 안에서 힘들게 태어났지만...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많아서 행복하게 태어난 다혜의 이야기를 보며 흐뭇해하게 되네요...


기차를 좋아하는 울 연우에게는 기차 그림만으로도 넘 좋은 책이구요. 생명의 탄생의 소중함과 가족의 따뜻함을 같이 느낄 수 있어서 보고 나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사람들의 얼굴표정도 사실적이고 공감이 되어 더 생동감있게 보게 되면서 진통하는 엄마의 모습에서 제가 같이 긴장감도 느껴보았구요..

한 아이의 엄마로서 저의 출산 순간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도 되었고..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태어날때의 순간을 같이 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우가 태어나서 얼마나 행복하고 주변사람들이 기뻐했는지.. 기차 안에서 기뻐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서 같이 이야기 나누니 이제 33개월 된 연우가 어떻게 느낄련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그래도 뭔가 느끼는 모습을 보며 참 좋은 책이 나왔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시공주니어의 신간이 5월 가족의 달에 딱 맞게 나와서 더 보여주기 좋은 책이네요! 아이와 함께 보면서 가족애가 더 돈톡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추천해보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