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0-2021 :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이 책 대박입니다!




사실 이런 책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유럽 축구는 손흥민, 메시, 리버풀, 토트넘을 제외하고는 그닥 관심이 없습니다. 책을 수령하고 보니 관심이 싸악 쏠리는게 일목요연 한 정리에 감탄이 저절로 나오더군요. 유럽 4개 빅 리그 78개팀 2,000여명 선수 완벽 분석을 해놓았네요. 1,000여 컷의 사진까지! 17년 전통의 최고 최강 유럽축구 가이드북으로 인정합니다.

유럽을 대표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대해 소상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유럽 리그는 한국선수들에게 더이상 낯선 무대가 아닙니다.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아에 도전하는 손흥민, 골든볼의 자격 증명 시험대에 오른 이강인, 분데스리가에 진출한 ‘황소’ 황의찬, 카잔의 이니에스타 ‘황인범’, 돈보다 꿈을 선택한 권창훈, 포텐이 아직 터지지 않은 정우영, 신트트라위던 이승우, 보르도 황의조, 마인츠 지동원, 홀슈타인 킬 이재성, 튀르크귀취 뮌헨 박이영, 다름슈타트 백승호, 카를스루에 최경록. 20/21 시즌에 활약할 한국선수들을 응원합니다.


압도적인 득점력을 자랑하는 공격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9)가 AC 밀란의 이탈리아 세리에A 선두 질주를 이끌고 있다. 올 시즌 현재 8골을 터뜨리며 세리에A 득점 선두를 달리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울 따름입니다.


메시의 이적 파동

13세 나이에 바르셀로나에 입단한 후 오직 바르셀로나만을 위해 뛴 원클럽맨. 2004년 데뷔한 후, 16년 동안 731경기에 출전해 634골 285도움을 기록한 바르셀로나의 상징. 현존하는 최고의 선수이며, 레전드 중에 레전드. 21년 6월 30일까지 계약기간이 남아있으나, 그의 마음을 돌리지 못한다면 21년에는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유럽 축구를 연구해 온 필자들의 정성과 에너지가 밀도 있게 녹아 있는 더 챔피언(The Champion) 유럽축구 가이드북 2020-2021. 부단히 노력한 애씀이 책을 한 쪽씩 넘길 때마다 느껴집니다. 유럽 축구를 사랑하는 분에게 취향저격하는 책입니다. 매년 구입해서 봐야겠다는 욕심이 생기네요.


※ 이 글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