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기본이 중요하다
최영호 지음 / 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19 이전부터 온라인 물류 주문은 활성화되었다. 코로나 19 이후엔 더 활성화 되었다. 쿠팡, 티몬, 지마켓, 마켓컬리 등 이커머스 업계에선 넘쳐나는 물류를 감당하지 못해 배송이 지연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물량 공급이 제대로 자리를 잡지 않으면 안 된다. 물류는 흐름이다. 사람의 눈이 불편하면 안과를 가서 진료를 받고 아픈 부분을 치료를 해서 다시 정상으로 돌려야 하듯, 물류의 흐름이 자연스러워야 순탄하게 흘러가게 된다.

 

사람들은 물류를 모호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물류의 정체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각종 기업들이 물류를 가볍게 여기거나 간과하는 현상도 발생하는 것이다.

 

우리 회사의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물류시스템을 갖추어 나가는 것이 회사가 커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른 회사의 물류 성공 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대신, 물류, 기본이 중요하다책을 찬찬히 살펴보고 공부하는 것이 훨씬 많은 도움이 된다.

 

물류의 기본개념을 확실히 공부하고 회사의 물류를 하나씩 개발해나간다면 진정한 물류 전문가로 탄생할 수 있을 것이다. 기업체 물류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25년 동안 그 길을 설파해온 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을 바탕으로 물류 기본을 통한 자사 물류센터 운영프로세스의 분석 및 이해를 돕고, 독자 여러분을 물류 전문가로 재탄생시킬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