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상식사전 - 옆자리 선배도 모르는 회사생활 생존비밀!, 최신개정판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생활에 첫 발을 내디딘 모든게 다 미숙해 어리버리한

신입사원들이 알아둬야 할 Tip들이

사회생활 선배가 후배를 코치해 주듯이 친근감 있게 쓰여 있습니다^^

 

저 역시도 취업준비생으로써

'입사했을때 내가 갖추어야 할 기본이 뭐가 있을까?' 라는 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고

주변의 취업한 친구들을 봐도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이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서

힘들고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지라

이 책엔 그런 부분에 대해 어떤 답이 있을지 내용이 너무너무 궁금했답니다~

 

책 표지부터 신입사원 티가 팍팍 나는 캐릭터가

고군분투 하는 모습이 보이는게 신입사원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데요~

 

내용을 살펴보니 사회생활을 오랫동안 하신 어른들이나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이야기들에 관한 내용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어요~

 

예를들면~

 

 

이러한 것들이나, 취업 후 이직하려면 그래도 3년정도 뒤에 해라 같은 것들이요~

한두번 들어보긴 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어떻다' 이런 얘기들은 듣지 못하는게 대부분인데

이런 문제들에 대해서 현실적인 답변들을 저자님의 경험을 사례로 쓰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았던 부분 중 하나가

알고있으면 좋은 유용한 Tip들이 중간중간 있다는 것이었어요.

 

 

 

 

 

용어부터 시작해서 그냥 지나치기 쉬운 알아야 할 것들, 해야할 것들이 있어서 유익했어요~

 

그저 단순히 신입사원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 아니라,

신입사원의 입장에서부터 상사의 입장에서 보는 신입사원의 모습까지

객관적으로 두루두루 알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들도 많아서인지 쉽게 술술 편하게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내가 그런 상황이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생각도 해보게 되고

저는 책을 읽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인데도

앉은 자리에서 재밌게 술술~ 읽었답니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한 분들 부터 준비를 하고 계신 분들

혹은 첫 발을 디딘지 시간이 조금 지났지만 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에겐

유익한 책이 아닐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