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동물병원 4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 4
권용찬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쪼꼬미 동물병원 4 / 이색 동물 편 

서울문화사



이 책을 통해 유트브 채널 [SBS TV 동물병원 X 애니멀봐] 를 알게 되었다. 평소 동물을 사랑하고 예뻐하는 아이들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 나에게 많이 이야기하고 조르기도 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많은 부담감과 책임감을 갖아야 하기 때문에 이 책을 같이 읽어보기로 했다. 쪼꼬미 동물병원 시리즈 책을 통해 수많은 동물을 만나면서 간접경험과 배경지식을 배우고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주는 고마운 책이라 이번 4권 신간도 망설임없이 만나보게 되었다. 



이번 4권은 이색 동물 편으로 차례만 봐도 생소한 이름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었다. 

뿔이 있는 개구리부터, 과자 오란다의 이름을 가진 동물 오란다, 여우는 아니지만 주머니가 달려있는 동물, 하마같지만 작고 아담한 피그미하마 등등. 

이색적인 동물들의 만남도 즐거웠지만, 각 동물의 특성, 특징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었다.

또 아픈 희귀 동물을 잘 보살펴주고 치료해주신 최영민 수의사님이 얼마나 대단하신지.. ^^;;








앞서 설명한대로 이름도 특이한데다 생김새도 다른 동물과 닮은듯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는 것 같다. 





차코뿔개구리 편에서, 눈을 잘 감지 못하는 차코뿔개구리가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잘 치료해서 오래 살았으면 좋겠다고 아이가 걱정해주었다. 




그 밖에 캥거루와 비슷한 왈라비는 외형은 캥거루와 비슷하지만 크기가 상당히 작고 귀여워서 반려동물로도 키운다고 한다. 

집이 넓고 마당이 넓었다면 왈라비 키워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현실적으로 반려동물은 큰 고민을 하게 되는 법.. ^^;;





희귀동물을 만나고 나면 뒷 편에는 희귀 동물 키우는 방법과 반려동물이 어떤 병에 취약한지 간략하게 나와있다. 

정말 희귀동물을 키운다는 건 자식을 키우는 느낌일 것 같다. 

온도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 정성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동물을 보면 마음이 따스해지고 힐링이 된다는 건, 동물은 무조건적인 헌신, 사랑이 있어서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마음이 힘들 때 자연과 동물을 통해 치유를 얻듯이 그저 예쁘다는 이유만으로 함께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갖기보다 동물이 자연속에서 건강하게 잘 자라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보고 작은 행동으로 실천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



동물을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책이라 추천해봅니다. 




<이 도서는 컬처블룸을 통해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쪼꼬미동물병원4 #쪼꼬미동물병원 #컬처블룰리뷰단 #컬처블룸 #도서제공 #서평단 #동물농장 #애니멀봐 #어린이동물만화책 #어린이책추천 #신간 #도서 #희귀동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