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피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피기>

로블록시아 키드

길벗

 

 


게임보다 재미있는 뉴비의 모험 이야기!

상상력을 키우는 로블록스 게임 동화


 

 


 

최근 로블록스 게임을 시작하게 된 아이들.

사실 게임이라하면 지긋지긋하다 생각하다보니 자제시키느라 힘든데, 책으로 나왔다고 하니 만화책이 아니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다행히 엄마 바람대로 만화책이 아니어서 아이들에게 독서와 즐거운 로블록스 이야기를 만나게 해주고 싶었다.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는 로블록스 게임을 소재로 만들어졌는데, 게임을 하는 유저들이 아닌 게임 속의 주인공들이 겪는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극복하고 탈출할 수 있는지를 만나게 해주는 스릴 넘치는 모험 가득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었다.

특히 이 책은 팬들이 재창작한 글이라기에 너무 신선했다.

 

 

 



 

표지를 열면 앞장에 ‘게임 공략법’과 ‘등장 인물 소개’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을 해보지 않은 엄마는 읽으면서 소개 인물 사진을 보면서 상상하게 되었다.

 

 

이야기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주인공 ‘뉴비’는 매드 시티 경찰이 된 첫 날. 철물점 강도 사건으로 총격전을 겪다  총에 맞아 정신을 잃고 눈을 떠보니 피기의 집이란 사실을 알게 된다.

피기의 집은 특이하게도 겉으로는 무척 작아보이지만, 내부는 실제로 훨씬 크다는 것이었다.

어느 누구도 피기의 집에 들어와서 나가지 못한다는 소문이 자자했기에, 뉴비는 어서 이 집을 나가고 싶어한다. 그러다 다른 방에서 ‘셀비’, ‘카를로스’, ‘피트’, ‘디키’, ‘티나’ 친구들을 만나게 되고 같이 힘을 합쳐 피기의 집을 탈출하려고 시도하게 된다.

끝없이 나오는 방을 마주하게 되지만, 주저하지 않고 힘을 합쳐 방을 들어간다.

힘쎄고 용감한 ‘덱스’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져냈지만, 어디선가 보고 있는 듯한 피기의 어두운 그림자. 한명씩 불구덩이에 빠지고 사라지게 되어 3명이 남게 된다.

과연 그들은 피기의 집에서 나올 수 있었을까?

 

 

-

 

 

읽는내내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이라 내가 읽어도 무척이나 재미있었다.

긴글이 많아 다소 초 저학년 친구들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한번 읽다보면 너무 재밌어서 순식간에 완독해버릴 수 있는 책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다.

 

더불어, 읽는내내 같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긍정적인 태도로 위기를 이겨내려고 노력했던 뉴비와 친구들의 마음을 보면서 아이들에게도 이런 에너지를 갖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겼다. 

나 혼자가 아니라, 같이 함께 해야 한다는 대사들이 많아서 아이들에게도 협동심이 무엇인지 이해시켜줄 수 있는 교훈적인 이야기가 가득했다.

 

또 재미있었던 점은, 읽으면서 유저들은 그저 악당을 물리치기만 바빴는데, 직접 게임 캐릭터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새로운 경험이었다. 어차피 죽어도 다시 살아나 다른 곳에서 모험을 펼칠테지만 포기하지않고 어려움을 같이 해결해나가려는 자세가 인상깊었다.

 

 

“음, 이 집에서 당장 나가야 한다는 데 나도 동의해.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이 방에서 나갈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거야.”     P.36

 

 

 

“여기 있는 사람 아무도 몰랐을 거예요. 여기에서 나가려면 모두 힘을 합쳐야 해요?”  p.41

 

 

 

“우리끼리 서로 싸운다고 이 집에서 빠져나갈 수 있을 것 같아? 우리가 이 말도 안 되는 곳에서 벗어나려면 다 함께 노력해야 해! 너희 둘, 그렇게 몸을 던지며 주먹다짐을 하고 싶다면 어디 한번 해 봐! 둘다 여기에 남게 될 테니까.    P.66

 

 

 

“걱정하지 마, 친구.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확실히 이곳을 빠져나갈 수 있을 거야.”

대니가 나를 안심시키듯 웃으며 말했다. 그의 말은 내가 저 거대한 구덩이를 건너가는 데 꼭 필요한 격려가 되어 주었다. 아니! 유튜브 대스타가 나를 비롯해 우리 모두를 믿는다는데, 우리가 왜 우리 자신을 믿지 못하겠는가?”.   P. 105

 

 

 

 

<이 도서는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뉴비의로블록스모험일기피기 #로블록시아키드 #길벗 #로블록스 #로블록스게임 #어린이책 #신간책 #도서 #책리뷰 #도서제공 #컬처블룸리뷰단 #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