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치 레이디 2 - 어둠의 사서 연합회를 막아라! 런치 레이디
재럿 J. 크로소치카 지음, 장혜란 옮김 / 시공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런치레이디2. 어둠의 사서 연합회를 막아라!

재럿 J. 크로소치카

시공주니어

 

 


뉴욕 공공도서관 베스트북 선정

아이스너 상 최종 후보

미국 어린이도서관협회


 

 

급식실 영양사 '런치레이디'

궁금증을 참지 못하지만 정의로운 세 어린이 '아침밥쓰'

 

부담스럽지 않은 두께의 만화책이라 순식간에 읽히는 만화책 : )

언제나 기발한 음식도구들로 악당들을 물리치는 원더우먼 ‘런치레이디’ 는 언제나 아이들의 고영양식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면서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정의를 위해 싸우는 코믹한 만화책이다. 1편도 너무 재미있어서 다음편들도 기대되었는데 2편은 더더 재밌었다. ^^

 

 

 

만화라고 하면 남는 이야기가 있을까? 하는 부모의 편견이 있을텐데 읽어보면 다양한 교훈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이번에 2,3권 동시에 만나게 되었는데 읽자마자 “너무 내용이 유익하잖아? 괜찮은데!” 라는 생각을 갖게 될만큼 괜찮았던 만화책이다. ^^

 


 

‘도서관을 자주 갈 수 있다면 좋겠다’는 엄마의 바람과는 달리, 책보다 게임과 영상을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  이 책은 학교 도서관에서 개최 될 ‘독서 마라톤 대회’를 앞두고 벌어지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짧은 줄거리>

사서 선생님은 <어둠의 사서 연합회>를 몰래 열어 모든 비디오 게임을 파괴하는 대작전을 펼치고, 아침밥쓰와 런치레이디, 베티 선생님은 그 사건을 해결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기부금으로 받은 돈으로 책 무기를 사버린 연합회는 강력한 무기로 런치레이디를 공격하게 된다. 과연 도서전은 무사히 치를 수 있게 되었을까?

 

 


 

재미있고 흥미로웠던 것은 도서전을 개최한 연합회가 가진 강력한 무기가 책이었다. 책 속에 등장하는 동물들이 실제로 나와 공격하는데 책의 힘은 위대하다는 걸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메세지로 주신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한편 그에 맞서 새로운 조리도구 무기 ‘타코 고글’ , ‘사과 알람’, ‘셀러리 지팡이’, ‘비행 피자’, ‘납작 스파게티 올가미’ 등으로 연합회를 맞서 싸우는 런치레이디와 베티 선생님의 활약이 돋보인다.

 

 



 

사실, 읽으면서 이건 내가 악당을 응원해야 되나? 할 정도였다할까.

책을 좋아하게 하고 싶고, 게임은 없애고 싶은 모든 엄마의 마음을 대변해준 ‘어둠의 사서 연합회’ 를 미워할 수 없었다. ㅎㅎㅎ

아이들은 전혀 이해할 수 없겠지만 말이다. >_<

 

어린이 만화책으로 아주 강추합니다.^^

 

 * 모든 사람의 인생이 전자 기기 중심으로 돌아가진 않아!

 

 

 


<이 책은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제공받아 솔직히 리뷰하였습니다.>



#런치레이디 #재럿j크로소치카#시공주니어#어린이만화#신간책#도서#어린이책추천#초딩책#어린이책

#도서제공#서평단#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