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인생여행 - 약속의 땅을 향한 삶의 로드맵
이동원 지음 / 두란노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최근 인생에 대하여 많은 것을 고민하고 하나님께 여쭙고 있다. 나의 삶 가운데 주님의 계획하신 것이 무엇인지, 지금 내 삶에서 내가 느끼는 마음의 고통이 내게 어떤 의미인지 알려달라고 주님께 묻고 있다. 이런 시간을 보내던 중 이동원 목사님의 '인생여행'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나에게 묻고 있었다.

 '마지막 남은 인생을 어떻게 살겠습니까? 이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다시 광야 길로 나아가겠습니까? 약속의 땅을 향하여 말입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만약 이스라엘 민족이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어떤 기도를 했을까? 묻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이끄신 그 길을 함께 걷다보면 내게 던져진 물음에 답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인생여행'의 시작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고통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고통의 시간을 통해 이스라엘 민족들은 하나님께 부르짖었고, 그 부르짖음을 하나님께서는 들으셨다. 이 책에서는 고통의 시간은 기도의 시간이라고 명확하게 정리하고 있다. 하나님만을 붙잡는 것을 가르치시고 축복의 길로 향하도록 이끄시는 시간인 것이다. 혹시나 이 시간을 고민과 걱정으로만 보내는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다. 주님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의 말씀에만 귀 기울이는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늘 주님과 대화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이 길은 믿음의 여정이며 하나님 앞에서 제사장으로 사용하시기 위한 놀라운 계획이다. 그렇기에 특별한 보호하심으로 함께 하시며 담대히 나아가도록 우리에게 순종을 가르치신다.  그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그분 앞에서는 광야의 고통도 축복의 기쁜 축제기간인 것이다. 나에게 약속하셨던 그 말씀만을 붙잡고, 그 말씀을 믿고 따를 때 고통의 시간이 성장의 기쁜 시간으로 변하는 것이다. 지금 나에게 허락하신 광야의 시간은 주님의 말씀을 바라보며 그 안에서 기쁨을 찾는 시간인 것이고, 이 시간을 지나 약속의 땅을 발견하게 되면 놀랄만큼 성장한 나의 모습이 기대된다.

광야를 지나 약속의 땅으로 향하는 동안 하나님은 늘 말씀하시고, 보호하여 주시고, 늘 함께 하신다. 나의 인생여행에도 늘 함께 하실 하나님이시기에 그분만을 따르며 그 땅을 향해 담대히 나아갈 것이다. 내게 약속하신 그 땅을 발견할 그 기쁨을 기대하며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섬기는 당신이 최고입니다
김상복 지음 / 두란노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어느 날 교회에서 급한 서류 처리 문제로 재정담당 장로님을 찾아다닌 일이 있었습니다. 이곳 저곳 다 찾아보았지만 장로님은 계시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본당에 가보니 장로님께서 청소를 하고 계셨습니다. 묵묵히 그리고 기쁨으로...그런 장로님의 모습을 보고 감동을 받았고, '나도 섬기는 사람이 되어야지'하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섬김은 내 마음처럼 쉬운 것이 아니였습니다. 때로는 지치고, 마음이 상하기도 하고....누군가 알아주었으면 하는 섭섭함까지 갖게 되었습니다. 나는 왜 기쁨으로 섬기지 못할까하는 고민을 하고 있던 때에 '섬기는 당신이 최고입니다'를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섬김의 자세와 섬김의 대상, 그리고 실천의 내용까지 담겨있습니다.  읽으면서 많은 힘을 얻었고, 부족했던 나의 섬김에 대해 다시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나의 섬김에는 누군가 알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가장 컸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더욱 낮아져서 섬기지 못하고 나도 모르게 섬기고 난 후 보상을 바라고, 섬김 자체에서 만족을 얻으려고 했습니다. 이런 나의 교만함을 발견하게 하시고, 기도하게 하시니 더욱 감사합니다.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마 4:10)' 우리의 섬김의 대상은 하나님 한 분 뿐이십니다. 그러나 나는 사람을 섬기고, 교회를 섬기고, 나를 섬겼습니다. 나의 섬김의 정체성에서 하나님은 뒷전이었습니다. 첫 장을 읽으면서부터 정신차려 하나님만을 섬기자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나의 섬김이 섬김 자체만으로 끝나게 된다면 그것은 우상이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라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우상을 섬기지 말라, 속히 망하리라 하셨던 말씀처럼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 만복의 근원임을 다시 한번 깨닫고 나의 섬김을 점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처럼 진심으로 섬길 때 진정한 기쁨과 만족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내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20:28)'하셨던 것처럼 예수님은 이 땅에서 가장 낮은 모습으로 오셔서 섬기셨습니다. 나를 살리신 분이 이렇게 낮아지셨는데 그동안 나는 낮아지지 못하고 목을 곧게 세우고 섬김을 받으려 했습니다. 예수님의 본을 받아 다른 사람을 섬기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최고로 만들 때 비로소 내가 최고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통해서 이 책을 접하고, 다시 한 번 나의 섬김을 점검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나의 기쁨은 내 안에 있지 않고, 주님의 사랑안에 있음을 믿고 주님을 본받아 섬기는 낮은 자가 되도록 날마다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도전! 만점 중학 영어듣기 모의고사 Level 1 - 20회로 끝내는 실전 대비 도전! 만점 중학 영어듣기 모의고사 1
안천구 지음 / 넥서스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듣기평가 대비로 좋아요^^ 무료mp3다운과 구성이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딩버디 1 - 초등학생의 영어 친구
능률교육 편집부 엮음 / 능률교육(참고서)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쉽고 재밌는 독해 책 독해 시작으로 정말 좋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 Love You Through and Through (Board Books)
Bernadette Rossetti-Shustak 지음, Caroline Jay Churc / Cartwheel Books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 귀엽고 예쁜 책이다. 표지도 푹신해서 더 좋은 것 같다. 조카 선물로 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