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 직업 대탐험 101
질다 치아루폴리 지음, 줄리오 카스타냐로 그림, 이승수 옮김, 피에트로 이치노 추천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6월
평점 :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 직업 대탐험 101/북멘토
질다 치아루폴리 글. 줄리오 카스타냐로 그림.
이승수 옮김. 피에트로 이치노 추천.
과거의 인기직종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들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오늘,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해가고 있는 세상속에서 우리가 과거에 꿈꿔왔던 일들이 현실화되고 더 나아가 일상을 지배하는 일이 다반사되고 있다.
기술 발전은 놀랍도록 진화하고 이에 따른 직업의 종류가 생겨나고 사라짐이 반복되고 있지만 아무리 과학과 기술이 발전하고 기계가 사람의 일을 대신한다 해도 본질적으로 사람이 해야하는 일들, 그 역할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가 성장해서 미래에 갖고 싶은 직업은 무엇일까?
미래시대에 새롭게 생겨나고 꾸준히 유지되는 직업은 무엇일까?
한참 꿈이 바뀌고 새롭게 꿈을 꾸는 초등 아이와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미래직업 대탐험 101’에서 직업들을 탐색해보았다.
이 책은 “아직 존재하지 않거나, 가까운 미래에 대세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101개의 새로운 직업”을 면밀하게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
각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 가장 큰 수요가 발생할 분야, 해당 직업에 뛰어들고 싶은 사람을 위한 적절한 학습 과정을 요약해서 알려준다.
이 책에서는 직업을 크게 여섯 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신기술’, ‘환경과 지속가능성’, ’건강과 복지’, ‘법률과 금융’, ’인간관계’, ‘예술과 창조성’이다.
이 분류안에서 많은 직업군이 생겨나고 갈래가 뻗쳐나갈 것이다.
분류되어 있는 직업 몇 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01가지 직업들은 지금 유지되고 있는 직업도 있고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명칭의 직업도 꽤나 많이 포진하고 있다.
하나의 직업군에 대해서 과거와 현재 어떤 일이 일어났고 이러한 직업에 적합할 만한 성향을 분석해주고 필요한 지식과 학습과정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다.
하나하나 읽고 있노라면 다가오는 미래에 우리의 직업로 생겨날 것 같은 직업이 상당하게 느껴진다.
책장을 넘기다보면 가까운 미래에 우리 아이의 적성과 맞거나 흥미가 가는 분야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런지도 모른다.
본인에게 잘 맞는 직업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고 이해하는 과정이 가장 중요한데 이 책의 직업군마다 제시하고 있는 추천하는 ”성향“에서 팁을 얻어 파악할 수도 있다.
여섯 가지 대분류에서 가장 호감이 가고 관심있는 분야를 펼쳐 직업들을 살펴보고 미래를 상상하며 나의 직업으로 꿈꿔보는 과정들.
우리 아이가 당신의 아이가 지금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맘껏 꿈꿔보는 일. 머지 않은 미래에 현실로 다가와 직업으로 멋진 일상을 보내고 있을지도 모를 일이다.
-도서만을 제공받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