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공동 초등학교 파랑새 사과문고 82
신천희 지음, 이장미 그림 / 파랑새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북 초등학교

 

이런학교가 과연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고 한편으로는 통일이되면

가능한 일일것 같단 생각도 드네요...

아이들도 한번쯤은 다시 생각하게 되는 좋은 책이었던것 같아요.

한번쯤은 아이들도 통일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이네요.

 

초등학교 4학년 남한친구 김종학, 은별이, 춘배  

북한친구 박만봉, 고창복남한친구 북한친구 비겼지만

 오줌멀리 누기대회로 창복이가 반장이 되었어요.

여름방학에는 남북교환으로 가정방문도 하게 되었어요.

 

남북한 공동말을 만들어 서로를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서로 정이 많이 들었어요.

 

아이들의 수준에 맞추어서 통일이란 이야기를

잘 풀어나간것 같아요..

다소 무겁고 어려울수 잇는 이야기지만

그림도 정감가고 조금 긴 내용이지만

충분히 아이가 이해할수있을 내용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