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 우주 - STEAM 학습 만화 과학 만화로 만나는 세상 1
홍윤표 글, 나연경 그림, 류진숙.이현정 감수 / 창비교육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만화로 만나는 세상

우주 편이네요~

그림이 넘 재미나죠?^^

과학 마을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제1장은 지구달 태양에 관한거에요



정리노트란에 다시한번 앞에서 짚어주었던 내요을 알기쉽게 정리해두었습니다.

중간부분에 태양의 위치에 따라 우리에게 보이는 달의 모양이 바뀐다는 내용을 그림으로 알기쉽게

설명해두엇어요.

과학+수학으로 연결시켜 지구와 달 태양의시간과 길이에 대해 알려주어요.

2장은 태양계에 관한 내용이에요

앞서 내용을 정리노트에 알기쉽게 설명을 해놓았네요...

태양을 중심으로 8개의 행성으로 이루어져 잇네요..명왕성은 최근에 행성에서 쫓겨낫대요..

태양계+큰수읽기 코너로 태양과 각 행성들 사이릐 거리를 알아보기에요.





3장은 우주 탐사에 관한거에요

우주 탐사를 하는이유, 우주탐사를 위한 연구에서 발명된 것들, 우주정거장, 우주의 탄생

에 대해 다시한번 일목요연하게 설명해두었어요

우주탐사+이동수단의 발달

우주정거장은 우주탐사와연구를위해 만든 중간기지역할이에요



4장 별과별자리

우리아들이 젤 관심있게 보았던 부분이네요

계절별로 별자리는 달라요

봄철 별자리

여름별자리

가을철 별자리

겨울철 별자리



계절마다 별자리가 달리보이는 이유는 지구가 태양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이래요

별과 별자리와 신화와 전설

하늘에 별자리는 대부분의 그리스로마신화와 관련된 이야기가 많아요





5장은 계절의변화내용이에요


계절이 생기는이유

지구자전축이 23.5도 기울어진채로 태양주위를 공전하기때문에 사계절이 생긴대요

북반구와 남반구의 계절은 반대에요..

계절의변화와 세계의 기후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요



책뒤부분에 워크북이 따로 있어요.

책을읽고나서 독후활동을 할수있도록 부록같은 교재가 있어요.


 워크북 활용안내에 대해 나와있어요

결정적 한장면과 내용을 잘 알고잇는지 콕콕 내용확인란과

인명사전과 활동지까지 알차게 잘 나와있어요...



별자리코너는 읽고 또 읽고..ㅋㅋ

아침에 일어나서도 저렇게 읽고있네요..ㅋㅋ


만화처럼 재밋게 나와있어서 아이가 읽기도 좋고

더 이해을 잘 하는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