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국유사 - 한 권으로 읽는 우리 역사 이야기 34편 ㅣ 한 권으로 읽는 시리즈 (아이세움)
일연 원작, 김진섭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8월
평점 :
초등5학년 2학기부터는 한국사를 배운답니다.
미리미리 책을 읽기는했지만 읽을떄마다 새로운 한국사
어렵지 않게 즐거운 마음으로 읽을수있는 아이세움 논술 삼국유사
몽골의 오랜 침략에 맞서 민족의 자부심을 되찾고 싶은 마음이 담겨 있어요.
삼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고조선, 부여, 삼한, 가야 등 여러 나라의 역사를 읽을수있답니다.
단군 신화를 실어 고조선이 중국과 비슷한 시기에 세워졌다는 역사를 알수있답니다.
불교 이야기, 신화나 전설 같은 신기한 이야기들이 많이 실려 있어요.
우리가 재미있게 보고 들은 ‘바보 온달과 평강 공주’, ‘에밀레종’, ‘김대성이 불국사와 석굴암을 지은 이야기’ 삼국유사속 이야기랍니다.
삼국유사는 스님인 일연스님이쓰신작품이랍니다
우리 민족의 전통성을 알려주는 단군 신화, 서동요, 만파식적, 환상 이야기 가 있어요
우리 문화의 보물창고라고 말할수있는 삼국유사
삼국유사는 단군신화를 실었고 위만 조선, 마한 , 진한, 낙랑, 발해, 가야, 부여, 그리고 삼국의 건국 설화들이 적혀있어요
임금 이름과 제도이름, 민중의 모습 서민들의 모습을 함께 읽으수있어요
삼국유사는 고대인의 의식과 사회 모습을 알 수 있는 있어요
삼국유사는 우리 민족 자연스러운 모습을 볼수있는 책이여서 그 의미가 더 중요한 삼국유사
일연은 승과에 합격한 승려로 25세 무렵에 몽골의 침략을 겪었는데
팔만대장경 사업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원종과 충렬왕은 그를 국존으로 받들었다.
고려시대의 종교가 불교가 국가의 대표종교가 된이유가 있답니다.
삼국유사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책이기에 그 당시의 삶을 볼수있는 재미있는 책이랍니다.
아이세움 논술 삼국유사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삼국유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을수있어서 호기심을 자극하고 한국사를 좀더 이해 할수있는 시간이 될꺼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