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여행 일기 - 4년간 부부가 함께한, 짧고도 긴 여행이야기
이지은 지음 / 불휘미디어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장 여행 일기

4년간 부부가 함께한, 짧고도 긴 여행이야기
저자 : 이지은
불휘

 

이 책은 4년간 부부가 함께한, 짧고도 긴 여행이야기를 담아낸 책입니다.

'한 번쯤 세계 여행을 해보는 것'을 막연하게 꿈꿨던 남편과 어렸을 적 막연히 외교관을 꿈꾸었던 작가가 서울에서의 바쁜 일상을 정리하고 세계여행을 시작한 이야기.

부부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2년 계획으로 떠난 여행이 4년간 이어져 부부의 세계여행 이야기를 하루 한 장의 사진과 함께 소소하게 풀어내고 있어요.

4년의 이야기 중 초반 9개월 동안의 기록입니다.
책을 덮고 나니 다음에 나올 기록이 궁금해지네요.

네팔을 시작으로 인도, 파키스탄, UAE, 이란, 터키, 조지아, 다시 터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다시 영국, 모로코, 스페인, 포르투갈까지의 이야기가 이 한 권에 담겨있어요.
짧은 기록들은 여행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기보다 여행자의 시선에서 그들의 문화를 즐기는 방법을 담고 있어요.

 

현지인인 듯 여행하기!!
제가 원하는 여행이 이런 것이라 책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각 나라마다 소소한 기록들과 사진에 담긴 일상들이 너무나 아늑하고 따뜻하게 다가왔네요.

여행을 하며 만난 좋은 인연들에 미소 지어 지고 여행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작가의 글과 사진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

양가 부모님들과의 여행의 추억도 참 멋있었어요.

나도 이 부부처럼 이런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그럴 여력이 안되기에 쉽게 포기하고 말았지만 내 나름의 여행을 계획하고 실천하는데 이 한 권의 책이 용기와 희망을 주었다는 점에 높이 평가하고 싶어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으로 여행이라는 목표에 도전하기 바라봅니다.

이후 중남미 여행 이야기도 2편으로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작가님의 멋진 삶을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