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마케팅 - 테마가 있는 마케팅 1
김민주 지음 / 아라크네 / 200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처럼 책표지도 '레드'색을 써서 눈에 띄길래 살펴보게 되었다. 참 흥미있고 주의를 끌만한 주제를 다루고 있는 책이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실망하게 되었고 심지어는 지겨워지기까지 하였다. 레드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한 분석과 같은 정작 중요한 내용은 짧고, 단순히 레드를 사용하는 마케팅의 예만 나열해놓았기 때문이다. 목차부터 여러 가지 컬러를 이용하여 보고 싶게 만들어 놓은 책이지만 정작 내용에 있어서는 깊이를 더하지 못해서 안타까웠다. 이제 중요한 얘기를 시작하려나보다 하면 어이없게도 거기서 그 내용이 끝나고 만다. 극단적으로 평가하자면, 대학생들이 쓰는 레포트에 약간 더 살을 붙인 정도라고나 할까. 이 책을 읽고 나서 얻은 두가지 사실은, 여러 가지 브랜드에 대한 설명과 그 유래에 대해 약간이나마 알 수 있었던 것, 그리고 레드를 사용하면 내용이 별로 없어도 우선 주목하게 만들수 있다는 사실이 이 책 자체가 말해주고 있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