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리
마그다 가르굴라코바 지음, 야쿠브 바초릭 그림, 윤신영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7월
평점 :
마그다 가르굴라코바(글), 야쿠브 바초릭(그림)의 <다리>는 단순한 사회과학 인포그래픽 논픽션을 넘어, ‘다리’라는 개념을 우리의 사고와 시선까지 확장시키는 독창적인 그래픽북입니다. 방대한 내용과 깊이 있는 통찰, 그리고 감각적인 그래픽이 어우러져, 읽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합니다.
책을 읽고 나면, 일상의 작은 것들까지 ‘브리지’로 보이기 시작합니다. 악기, 요가, 치과용 브리지까지, 다리의 의미가 새롭게 인식됩니다. 물리적 구조물을 넘어, 다리가 만들어내는 풍경과 시야의 확장, 사람과 장소를 연결하는 힘까지 포착하며 사고를 넓혀 줍니다.
특히 다양한 다리의 형태를 보여주는 그림과 역사 속 다리, 예술가들의 다리, 각 페이지 마다의 일러스트는 정보 전달을 넘어 감상만으로도 즐거움을 줍니다.
오일러의 한붓그리기 퀴즈, 나만의 다리 그려 붙이기, 스파게티 다리 만들기 대회 같은 작은 도전과 즐거움도 있어, 책을 읽는 재미가 배가됩니다.
이 책을 통해 다리를 설계하는 엔지니어와 건축가, 공학에 매력을 느끼며 존경하고 동경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다리>는 오래도록 반복해서 기억날 것 같습니다. 지나온 다리들을 떠올리고, 또 새로운 다리를 만날 때마다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솔직하게 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