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집중의 힘 - 최고의 공부를 위한 멘탈 트레이닝
박세니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시 학창 시절로 돌아갔을 때, 만약 나에게 이런 든든한 멘토가 있었다면...?'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는 책이다.
그저 열심히 시간과 노력만 들이면 되는 줄 알았던 공부. 지금 돌이켜보면 가장 중요한 건 역시나 '멘탈 관리'였던 것 같다.
저자가 머리말에서 언급한, '공부는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하는 것'이라는 표현에 공감한다.

"강한 멘탈이 최고의 성과를 이끈다!"
20년간 최고의 찬사를 받은 심리 전문가 박세니 저자가 알려주는 초집중력을 최대로 끌어내는 비법이 이 책 속에 담겨있다.
저자는 '초집중'할 수 있는 트레이닝의 과정을 거치면 성적 향상은 물론이고 자신의 목표와 꿈을 이루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확신도 갖게 된다고 이야기한다.

준비-기초-실전-마스터 단계별로, 스트레스와 건강 관리부터 자기암시와 무의식 훈련, 그리고 인생을 바꾸는 심리 수업까지.
단순한 공부 방법이 아니라, 큰 그림을 그리며 몸과 마음을 다져갈 수 있는 그런 과정이라, 꼭 수험생이 아니라도 멘탈 관리가 필요한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특히나 지금은 '평생 공부'의 시대이니까.

책을 읽는 내내, 많은 사람들을 긍정적 변화로 이끌어낸 저자의 힘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공부'라는 단어를 오랜만에 떠올리며 신선한 자극이 되기도 했다.
아마도, 아들에게 읽히고 싶은 책 목록에 이 책을 꼭 넣게 될 것 같다.

열심히 공부하는, 열심히 일하는, 열심히 운동하는 모든 분들에게 초집중의 가이드가 되어줄 책이다. 특히 멘탈 강화 기초 습관에 대해 많은 도움을 받게되어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