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일어서는 힘 플랜 B
피트 윌슨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하나님 감사합니다. 제가 지나고 있는 터널의 이유를 모르지만, 하나님께서 동행해주시고 계심을 믿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깊어지고 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고백합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 나의 고백이다. 나는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업이 어려워져 경제적으로 고난을 받고 있다. 그런지 수 년이 되었다. 그런데 최근 2~3년이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황금기다 왜냐하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이렇게 친밀하게 지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 지쳐가고 있었다. “하나님 아직도 기다려야 합니까?”라는 외치곤 했다. 더군다나, 최근 새롭게 시도한 일이 기도의 응답을 받았기에 꼭 이뤄지리라 믿었었다. 드디어 터널을 빠져 나온다고 확신했다. 그러나 결과는 내 뜻과 달랐다. 기도 응답도 받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의아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알 것 같다. 아니 솔직 모른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내가 가장 어두운 가운데 있을 때라도 하나님께서는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하나님의 나라와 의가 확장되고 선포될 것을 확신한다. 십자가의 저주와 실패 속에서 부활의 승리가 있었듯 지금은 실패고 암흑이지만 부활의 기쁨이 있을 것임을 믿는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부활 승리하셨기 때문이다.
이 책은 받아 첫 장을 열어 읽기 시작해서 내려 놓지를 못하고 한번에 읽어 내려갔다. 놓을 수가 없었다. 하나님께서 직접 내게 이야기하시는 것 같았다. 읽으면서 아내가 암 말기로 고통 중에 있는 친구에게 이 책을 빨리 선물해야겠다는 생각을 내내 했다. 이 책은 매우 현실적이다. 어떤 해결책을 제시하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우리가 무엇을 붙잡아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다. 그리고 함께 소망을 갖게 하는 책이다. 고난에 처한 모든 사람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피터 윌슨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주고 계신다.
182쪽 맨 밑 중에 오류가 발견되었는데도 최고의 평점을 줄 수 밖에 없는 책이다. 그 오류는 “(전략) 정신을 못 차리는 당신에게 헛된 심어주고 싶지 않다.~(후략)”에서 ‘헛된’ 과 ‘심어주고’ 사이에 아마도 ‘것을’ 혹은 어떤 목적어가 들어가야 하는데 빠진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의 평가에서 감점을 주고 싶지 않다.
빨리 서평을 마치고 친구에게 이 책을 선물하기 위해 구매를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