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변하면 아들이 변한다 - 방황하는 자녀의 아름다운 회복
오운철 지음 / 두란노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기의 갈등과 문제로 홍역을 앓는 아들로 인한 고민과 갈등을 통해서 오히려 하나님과 더 가 까워지면서 결국은 복음적 방법으로 문제를 치유한 간증책이다. 아들과 딸을 멋지게 키우고 싶었지만, 아들은 반항했고, 곁길로 나가고, 자제력도 없고, 폭력적이고, 종종 감정을 추스리지 못하고 폭발적으로 나타내던 아들의 문제로 고민하면서 아버지는 좌절한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상담도 하고, 기도하면서 해결책을 찾아 간다. 결국은 자신이 문제였음을 발견하고 자신이 변하기 시작한다. 하나님과의 관계도 새로운 국면이 되고, 그러면서 아들의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되어 가고, 아들은 대학도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학업을 지속하고 늘 감사하고 절제하고 꿈 많은 젊은이로 변화되었다. 결국 복음을 제대로 깨달아 그 사랑을 깨닫고, 하나님께 믿고 맡길 때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단순히 자녀교육법을 이야기하는 책이 아니다. 믿음 생활이 우리 삶의 전체 영역에 어떻게 적용될지를

보여주는 책이다. 하나님을 만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됨을 보여주고 있다

"내게 필요한 것은 주님의 관점을 배우는 것이었다. 주님의 관점을 가진다는 것은 결국 ‘소망을 갖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중략) 소망이란 ‘삶의 이유를 주는 어떤 것’이다. 즉 ‘살아갈 동기를 부여해 주는 것’이다. 또한, ‘삶의 기쁨을 주고, 고난과 약함을 이겨 낼 힘을 주는 어떤 것’이다." (40~41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