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기억하는 포토 보카 뽀카 : 토익 종합편 뽀카 시리즈
김승환 외 지음 / 시냅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뽀카 토익 종합편! 사진으로 기억하는 포토 보카~ 쉽게 공부하자!

토익 공부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뽀카책을 주목해 보세요!

토익 보카를 좀더 쉽게 배울수 있는 보카책으로..

스펠링으로만 외우는 보카는 NO~ 사진으로 기억하는 포토 보카라는 컨셉으로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이랍니다.

  

 뇌기반 교육전문기업 시냅스에듀 공식교재

토익 보카 뽀카는 도약편, 기본편, 종합편 3권으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제가 만나본 교재는 토익 종합편이랍니다.

 

2000여장의 올컬러 사진으 수록하고 어휘 8000 최다 수록

사진을 설명하는 예문과 음원 무료 제공까지 해주고 있는 토익 보카 뽀카~

무료 제공되고 있는 음원 또한 단어암기, 단어 퀵스캔, 문장 버전별등..다양하게 제공 되고 있어서.

그 활용도에 있어서도 편리함을 제공해 주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 단어 가르칠때도 생각해 보면..그림카드 참 많이 사용하지요?

이 뽀카 책에서도 역시..이 같은 원리 구조로 제공되는 사진과 단어를 잘 매치시켜..

사진으로 기억하고..연상해서 그 뜻까지 유추해보면서..오래 기억할수록 자극해 주고 있는 원리 구조를 갖고 있더라구요.

 

그런데 어려운 토익영어 단어도 이런 원리가 가능할까?

실제 이책을 활용해 보기전까진 의구심이 들더라구요. ㅎㅎㅎ


 

종합편에서는 총 4가지 섹션안에..10개의 챕터로 토익 단어가 정리되어있답니다.

하루에 1-2개 챕터로 꾸준히 계획을 잡아 활용해 줘도 좋을꺼 같죠?


 

경영과 관리 편 첫번째 공부를 시작해 봅니다.

한페이지에 배울 단어들이 쫙~ 한눈에 살펴보게 잘 나왔네요..

나중에~ 체크리스트로 활용해도 좋을듯 싶어요.

 뽀카 활용법을 먼저 읽어본 후 그 방법대로 공부해 보았어요.

정말 오랜만에 공부해보는 토익 보카..

벌써 공부에 손놓은지가 언제인지..토익 보카가 많이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ㅋㅋ

그럼에도..사진과 단어를 먼저 봅니다..

단어 읽어보고..그림보고..이게 무슨 뜻을 담고 있는 사진일까? 혼자서 연상 유추 해보기..

실제 이렇게 연상 유추해 보니..뜻을 제대로 찝어내기도 하네요..

오~ 신기방기..

 

  

그런데..사진을 보고도 확실하게..뜻을 유추해 내지 못한 단어들도 많았어요..

이럴땐 뜻을 보고 사진을 다시 보면서 스토리텔링으로 접목해서 이해해봅니다..

아하~ 이래서 이런 사진이구나~
뜻을 보고나면 신기하게..아하~ 그렇구나..느낌이 와요! ㅎㅎ

 

이런식으로 처음 1독 공부할때는 파생어 유의어, 예문은 제외하고 오로지 한가지 단어에만 집중했어요.

 

 그리고 나서 마무리테스트 퀵 리뷰 부분의 사진과 영단어 첫글자 알파벳을 보면서..

단어와 뜻을 말해 보았어요...

그런데 와~ 이거 정말..기억에 남는가봐요..

하루 아침 점심 보고 저녁에 볼때 테스트 해봤는데..신기하게..많은 단어가 사진과 함께 단어 뜻이 기억이 나더라구요..

ㅎㅎ 물론 기억이 조금 부족한 단어들도 분명 있기 했어요...

애셋난 줌마라는 핑계가 먹일진 모르겠지만..건망증 심한 저도..토익단어가 외워진다는 사실..ㅋㅋ

사진을 보니 공부하면서 봤던 장면이 사진으로 찰칵 찍혀서 머리속에..남는

기억연상학습이 저도 모르게 단어를 기억하게 만들더군요..

 

이런식으로 공부한후에..파생어어 유의어..예문을 하나씩 복습하면서 확장해가기..

물론 이게 하나씩 반복되다보면..자꾸 보게 되니..

자기도 모르게..단어를 보면 그 사진을 떠올리게 되는..그런 원리로 학습이 된답니다.

 

 사진으로 기억하는 포토보카라...

하루만 봐도 기억에 남는게 많은거 보면..역시나 효과가 만점입니다.

몇일 반복해보면 확실히 오래 기억남는건 당연하고요..

정말 스펠링으로 적으면서 공부하던 보카보단 훨씬 쉽고 재밌게 공부할수 있는 토익 보카 책이네요..

 

도약편이랑 기본편은 안봐서..어떤 내용이 담겼을지는 모르겠지만..종합편만 살펴봐도 만족스러운 보카책

기존에 공부했던 답답한 토익보카로 공부하기 힘드셨던 분들이라면

뽀카 책..꼭 살펴보시는거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