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기 조마조마 - 학교 통합교과 그림책 1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글, 홍미혜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상상의 집] 학교가기 조마조마 / 통합교과 그림책 - 예비초등생들에게 좋겠네요!

 

 

 

 

 

 

예비초등 둘째를 위한 책..상상의 집 통합교과그림책 중~

 

학교가기 조마조마랍니다.

 

 

 

 

 

 

상상의 집 통합교과 그림책 구성을 살펴보면

 

초등1학년때 배우는 교과 내용과 너무나 딱 들어 맞는 내용의 책들로 이루어졌답니다.

 

예비초등생부터 초등1학년 친구들이 읽어가면 좋을 구성들이라..전권이 탐이 나네요~

 

그중에서 딸아이가 처음 만나본 책은 학교와 나 편에서 배우는 학교편이랍니다.

 

 

 

 

 

학교 입학을 앞둔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

 

유치원에서 벗어나 학교라는 낯선 공간의 생활이 기대감도 있을테지만..두려움도 있겠죠?

 

그 이야기를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다뤄둔 책..

 



 

 

 

학교를 처음 등교하는 주인공 친구의 모습을 보니..우리아이들 모습을 꼭 닮았습니다.

 

 

 

 

낯선 학교를 보자 덜컥 겁이 나는 것도 사실일테고요..

 

 

 

 

그 과정에서 학교의 구석구석의 모습을 살펴볼수 있게 나왔답니다..

 

학교가기전에 읽고 간다면..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에 있어 도움이 많이 되는 통합교과 그림책

 

 

 

 

처음 만나는 친구~ 짝꿍과 서먹서먹~ 어떻게 하면 친구와 친해질수 있을지에 대한 방법도..

 

조언이 잘 되어있어요..소극적인 친구들이라면 더더욱...읽어보면 좋겠네요.

 

 

 

 

마지막 부록에서는..학교에 대한 정보를 좀더 상세히 만나볼수 있습니다.

 

학교가는길에 안전에 관한 이야기..학교 가는길에 볼수 있는것들..학교는 어떤곳인지 등등

 

예비초등 친구들의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해 줄수 있는부록이..참 맘에 드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