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3-1 - 3~4학년군 과학 1,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초등과학 문제집 - 초등3학년] 이미지 연상학습이 있어~ 훨씬 쉽게!!!

 

 

 

예비초등 3학년~ 방학중에 우공비 초등과학 문제집으로 예습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이제막 본격적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과목 초등과학이라~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초등과학 문제집은 어떠한 문제 유형으로 나오는지..엄마도 처음이라~ 집중있게 관찰해본 우공비 초등과학문제집!

 

 

 

 

 

 

 

 

1500만 부 돌파라는 베스트셀러 기록을 갖고 있는 신사고 우공비라...왠지더 든든함이 느껴지는 교재~

 

딸아이도..다른과목보다 과학이 제일 궁금하다면서 냉큼 과학부터 챙겨온 문제집이랍니다.

 

 

 

 

 

 

 

각각의 초등 문제집에서 특장점을 내세우는 내용이 있기마련인데~

 

우리 딸이 활용하는 신사고 우공비 초등과학문제집은~ 역시나 이미지 연상학습!!!이 큰 특징이지 싶네요~

 

이건 국어, 수학, 사회 다른 과목에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학습법으로~

 

우리아이들이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수 있게 도와주는 도우미같은 장치를 해준답니다.

 

 

실제 활용을 해보니..느낌이 아하~ 와 닿았다고나 할까요?!

 

 

또 그외의 장점이라면? 뒤..활용기를 보면서 풀어보도록 할께요~

 

 

 

 

 

 

초등 3학년에서 배우게 되는 과학의 목차를 먼저 한눈에 살펴봅니다.

 

생활과 물질, 자석, 동물의 한살이. 지표의 변화...

 

딱봐도..과학의 어려운 용어가 눈에 걸리는듯합니다..처음 과학을 접하는 친구들이 가장 어려운게..

 

바로 개념정리가 아닐까 싶네요~

 

그럼 그 어려운 난관을..어떻게 해쳐나갈수 있게 하는지..우공지 초등과학문제집에서 살펴봅니다.

 

 

 

 

 

 

대단원과 소단원...학습 목표까지~ 차근히 정리된 개념학습 부분입니다.

 

교과서 연계되는 문제집이라..교과서 페이지 실험관찰페이지까지 자세히 정리해주고요~

 

물체와 물질을 배울때 가장 어려운 것이 단의의 개념이지요~ 물체란? 물질이란? 무엇인지...

 

확실한 개념을 이해한다면 엄청 쉬운 문제들일테고...이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처음부터 난관이겠지요.

 

글과 노란색 형광표시로 중요한 개념을 밑줄쫙~

 

요약된 개념만 보고 아하~ 이해가 한방에 된다면~ 무슨 걱정이 있겠습니까?

 

그런데 분명 처음 접하는 우리아이들은..개념을 이해하는것 자체가 어려울꺼라는거죠~

 

 

 

 

 

 

그러한 부분을 확실하게 잡아주고자~ 우공비 교재가 선택한 학습법은?

 

바로~ 요~ 개념쏙 눈에 쏙~ 이미지 개념연상학습이군요!

 

귀여운 그림에~ 말풍선만 달아주었는데...이해는 너무 쉽다는거!

 

그리고 재미까지 있으니~ 글로만 정리된 개념을 읽었을때보다는 훨씬 기억하기 쉽고 이해가 쉬어지더군요..

 

실제 딸아이에게 홈스쿨 해보니 알겠더라구요...

 




 

 

 

 

 

 

엄마랑 같이~ 개념정리부터 시작하기!!!!

 

민속놀이장난감 이야기가 나오자~ 민속놀이 장난감 종류를 적어보겠다고..포스트잇에~ 정리해주고..

 

 

 

 

 

 

 

그림을 보면서...물체의 뜻을 확실하게 다잡고 이해합니다.

 

그림과 말풍선만으로..아하~ 이해를 높일수 있는 예시부분이 분명 큰거 같습니다.

 

 

 

 

 

물체라는 개념을 확실히 알고 나니~ 물체를 이루는 재료에 대한 문제도 빨리 이해를 하게 됩니다.

 

앞서 쭈욱 읽어보고 이미지로 배워본 개념 정리를 위해~

 

개념 확인 문제부터 풀어봅니다..

 

 

 

 

 

 

 

자신있게 척척 풀어나는 딸아이! 처음 시작할때는 물체 물질~ 단원의 제목만 보고 어렵겠다고..

 

엄살하던 녀석이..반페이지를 통한 이미지개념학습을 좀 읽어봤다고..

 

자신 만만하게 문제를 풀었답니다.

 

 

 

 

 

 

 

 

다음 페이지도 역시! 아하~를 연발하면서..이미지연상학습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문제풀기~ 물체 다음으로 물질이라는 개념을 정리하는 페이지였는데..

 

어렵지 않게 이해를 했네요~

 

엄마도 생각보다 수월하게..초등 과학을 가르쳤고요....^^

 

사실 엄마도 초등과학을 딸아이에게 가르치는건 처음이라~~ 어떻게 이해시켜야할지 막막했던 부분까지도

 

한번에 해결되는 느낌이었답니다..

 

 



  

그리고 제일 좋았던건...이해를 쉽게 해주고 나니..문제풀이가 재밌게 느껴졌다는 점~

 

이~ 또한 큰 수확인듯 싶네요~

 

아이가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한장한장 풀어가는 모습을 보니~ 오~ 쉬워쉬워!

 

엄마표 초등과학에도 왠지 자신감이 마구마구 생긴다고나 할까요? ^^

 

 

 


 

 

 

개념학습과 기본적인 문제풀이가 끝나고 나서...이어지는 탐구잡는 비법!!!

 

기본 다지기편을 풀어봅니다~

 

 

 

 

 

다음 단계는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

 

초등과학 문제지에도 서술형이 있다니?! 우공비 초등과학문제집을 보면서 처음 알았네요!

 

아하~ 요즘은 이렇게 배우는거구나... 엄마도 배워야할것이 참 많은거 같네요.

 

 하나의 문제당 2개의 문제가 존재하는데..

 

하나는 단답형문제고...또 다른 하나는 서술형을 연습해 갈수있도록 서술문제에 답안을 넣어보는 유형으로 나왔네요...

 

 

 

 

 

 

첨엔 서술형문제를 접할때~ 감을 잘못잡아서 어려워 하던 딸아이였는데

 

역시 반복하니까 방법을 터득해가네요.

 

 

 

 

엄마랑 함께 했던 개념 단계 문제부터 쭈욱~ 확인해보니~ 음...역시 이해를 잘했나봐요..

 

초등 3학년 과학문제집을 처음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어렵지 않게 풀어가네요~

 

 

 

 

 

 

 

 

 

기본 다지기와 실력 올리기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까지~

 

기본에 충실하고 문제 해결 확장 능력까지..탄탄하게 다져주는 단계별 학습이 잘 되어있네요~

 

 


 

 

 

 

그리고 여기에 하나더~ 비법 더하기~ 실험관찰 풀이집이 부록으로 들어 있네요!

 

이외 시험대비책도 부록으로 있으니~

 

초등3학년 과학은 우공비로 제대로 잡기~ 예습용으로도 좋은 초등과학문제집인듯하네요!

 

앞으로 남은 방학시간에도~ 우공비 과학으로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