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상블 블랙홀 청소년 문고 14
은모든 외 지음 / 블랙홀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섯작가가 그려낸 다섯 번의 연대, 조화로이 연결된 하나의 마음이 서로의 곁을 채운다.

 

                    

블랙홀 출판사에서 나오는 청소년 문고시리즈 중 14번째 이야기가 나왔네요.

사춘기 아이들이 주인공이 되어

우리 아이들 일상에서 일어날법한 이야기들...

혹은 상상할법한 일들을 주제로 다섯작가가 다섯개의 이야기를 풀어줍니다.

14번째 앙상블에는 은모든. 정명섭, 정은, 탁경은, 하유지 다섯작가의 이야기..

중학교 2학년 딸아이와 초등6학년 딸아이가 번갈아가며 읽어봤어요.

러블리오혁, 진짜든 가짜든, 벙커의 아이, 201호의 적, 급식왕

두아이가 읽어본 소감을 들어보니 각자 맘에 들고 재밌어하는 이야기가 다르더군요.

취향따라 좋아하는 이야기가 달랐겠죠?

그중에서 작은 아이가 재밌었다고 손꼽은 러블리오혁. 사람은 겉모습으로 그사람을 판단할수 없는데

우리는 많은 것을 겉모습을 평가하고 평가받고 좋아하게 되는 일상을 살고 있죠.

이 이야기도 그렇답니다. 정말 잘 생긴 외모와 말투, 매너, 거기에 공부까지 잘하니...아이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은 오혁

하지만 그건 가식적인 꾸며진 모습이었어요. 뒤에 숨겨진 진짜 오혁의 모습을 알게 된 아이들

이걸 그냥 넘길것인지 아니면 다 알려버릴것인가...

책을 읽다보니 마치 청소년 드라마 한편을 보는거 같더라구요.

딸아이도 역시 그래서 더 재밌게 느껴졌다고하고...반편 큰아이는 너무 뻔한 스토리? 결말이라며...

진짜든 가짜든이 제일 재밌었다고 꼽았답니다.

아무래도 주제 자체가 우리의 일상 모습을 담고 있어서..

공감대가 컷던 모양입니다.

스마트폰을 달고 사는 엄마와 딸, 담배를 끊지 못하는 아빠이야기까지..

마치 우리집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았을것 같은 이야기...

저 역시도 참 재밌게 읽었던 이야기입니다.

이외에도 지구멸방을 대비하는 벙커이야기. 맛없는 급식의 원인을 찾으려는 급식왕이야기. 유명웹툰작가와의 인터뷰이야기

아이들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참 재밌는 이야기들로 꾸며졌네요.

주인공들도 다 우리아이들 또래 친구들이 중심이 되어..

친구들과 함께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지..

아이들 입장에서 공감이 많은것 같습니다.

특히 현대 아이들의 말투나 언어들까지도 잘 담았더라구요.

페메라는건 저는 얼마전에 알았어요.

아이들은 카톡보단 페메를 더 좋아하고 선호하던데

이야기에서도 그런부분까지 잘 반영된걸 보니.. 아이들이 더 재밌어하는듯합니다.

부모님들은 그런 아이들의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 모습도 찾을수 있을것 같고요..

단편 5개의 이야기가 알차게 담긴 블랙홀 청소년 문고 시리즈..

다른것들도 찾아 아이들과 함께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