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수학 두뇌를 깨우는 창의사고 수학
이충국.김은숙.곽수근 지음, 이영호 그림 / 조선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스토리텔링 수학이라는 책들을 보긴 했었는데 다른 책들에서는 구체적인 문제들이

나와 있어서 아~ 스토리텔링 수학은 간단한 이야기 플러스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창의사고 수학]을 통해서 다시 어떤 책을 의미하는 것인지 알게 되었네요.

제가 쓴 이글의 제목은 우리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했었던 말입니다.

'엄마 이 책 수학책 맞아요?'

읽고 나서야...

'아~ 이 책 수학책 맞아요'

라고 했었거든요.

요즘 학교에서 공배수, 약수, 분수에 대해서 아이가 배웠는데 그런 개념들과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연거푸 우리아이는

'아~'라는 반응을 보이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리고 수학을 단순히 개념을 반복하고 이해할려고 지금까지는 했었다면

앞으로는 조금더 관련된 이야기들을 찾아보려는 시도를 아이가 하게 될 것 같아요.

책속의 한 부분인데요. 이런 자연적인 현상에서도 수학을 만나볼 수 있다며

신기해 하기도 했었구요. 숫자들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이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소수점을 찍는 것두 아이가 이미 학교에서 배웠던 부분인데 으레 당연한 듯이

배웠고 읽는 방법도 교과서에 그렇게 나오니 그런가보다 했었는데

여기서는 왜? 우리가 지금처럼 배우게 되었고 다른 나라는 어떻게

쓰고 있는지 이야기를 통해서 수학에 흥미를 찾아가네요.

로봇청소기의 사각지대두요. 아이가 처음에는 완전 똑똑한 청소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학문제를 풀듯 계산을 해보고 생각을 하는 모습들이

인상에 남기도 하고, 재미도 있다며 우리집은 어떤지 직접 실험을 해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로봇청소기만 집에 있다면 좋았겠다며 얘기를 하더라구요. ㅡㅡ;;

 

스토리가 있는 수학책이라고해서 아이가 어릴때 읽던 그런 수학책이 아니고

또 창의력 수학이라고 해서 어려운 문제들이 숨어있는 책이 아니고

수학에 대해 궁금해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서 수학도 재미있는 과목이고

숨은 이야기가 많은 학문이라는 것을 아이가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