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2 - 2012년 신사고 우공비 초등 2012년-2 10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학기때에도 저희 아이는 우공비로 공부를 했었습니다. 교재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필요이상으로 두껍거나해서 아이의 부담을 주지 않아서 2학기 역시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월말평가 자료는 따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저 같은 경우는 올해는 월간학습지를 받고 있는데 내년엔 우공비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우공비 하면 떠오르는 생각이 표지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것도 포함이 됩니다. 항상 공부를 하고 싶게 만들고 이 교재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을까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처음 이 부분을 봤을때 그냥 만화로 넘길려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살펴봤더니 이번 단원에 대해 그림으로 설명을 해 놓았더라구요. 이렇게 함으로 아이가 오히려 인상에 남고 머릿속에 그림과 함께 기억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시험에 대비한 간단한 요점도 되어 있는데 여기저기 중요하다는 표시와 함께 복잡하지 않아서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첫아이고 따로 학원을 다니고 있지 않아서 아이와 함께 방학동안 예습을 한다는 것은 그리 만만하고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렇게 이번 단원에서 무엇을 짚고 넘어가야하는지 챙길 수 있어서 아이와 저에게 좋은 방향이 되어 줍니다.
 

이번단원에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의 정리인데 이 부분만 잘 챙겨도 예습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전을 찾는 것도 좋겠지만, 시간도 부족하고 바쁠때 굳이 사전을 찾는 것보다 이렇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더 간편한 것 같습니다. 어제도 아이가 문제를 풀다가 재상이라는 단어는 확인하는 것을 봤습니다. 
 

요즘은 정리가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게 좋던데 마인드맵도 그렇고 그림도 그렇고 다양한 방법으로 이렇게 되어 있으니 아이도 훨씬 공부하기가 편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단원평가를 풀때는 오히려 아이가 문제를 더 정확하게 푸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이 단원에서 핵심부분을 체크하고 꼼꼼하게 앞에서 문제를 풀어봐서 그런지 단원평가는 좀 더 쉽게 그리고 포인트를 스스로 알더라구요.
 

요즘 논술에 관심없는 부모님이 계실까요? 저 또한 어디서 어떤걸 시켜야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교재에서 만나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정답이 없을 줄 알았는데 왠걸요 비법풀이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어떻게 지도를 해야되는지 상세히 나와있더라구요.

비법풀이책은 엄마표 공부를 지원해주는 든든한 친구이자 스승입니다.
 

맞을 맞추는 것만큼 왜 문제를 틀렸는지 정확히 알아야하는데 이렇게 틀린 이유까지 함께 고민해주는 우공비가 있어서 2학기도 자신감이 생깁니다.
 
※ 우공비초등 학부모 써포터즈(우공비맘2기)로 활동하고 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