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얼굴 병원 - 성격을 바꿔 드립니다 소원어린이책 20
김경미 지음, 이창희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재미삼아 MBTI 검사를 해 봤어요. 그 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역시나 저는 I 로 나오더라구요. ㅠ

사람 욕심이라는 게 아닌가 엄마인 제 욕심인지 아이는 나랑 성격이 달랐으면

하고 자꾸만 바라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공개수업 할 때 발표 안 할거면 엄마는 학교에 안 가겠다고 협박(?)도

해 봤었고...

스피치 학원에도 보내봤었고...

그런데 성격이라는게 저도 제 마음대로 안 되는데 아이 또한 바꿔줄 수 있는게

아닌거 같더라구요.

정말 정말 소심한 친구가 병원의 도움(?)을 받아서 바뀐 성격으로 살아보며

그 동안 마음 속에 꽁꽁 숨기고 억눌렀던 것들을 표현하는데 처음에는 사이다

같다는 생각을 아이가 했었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도 사실 그렇게 하고 싶지만, 못 할때가 있었다고 말이지요.

그런데 꼭 하고 싶은 말은 다 해야지 또 인싸가 되어야지 성격이 밝은 거고,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이번에 배우게 된 것 같다며

역시나 진심은 통한다는 말이 역시 맞는 것 같고, 또 나의 성격이 맞는 친구들이

있기 때문에 나 스스로 굳이 주눅만 들지 않으면 되는 것 같다며...

아이는 자기의 성격을 많이 돌아보게 되었다고 하구요.

저는 아이를 역시나 있는 그대로 바라봐주고, 내가 아이에게 하는 말들이

오히려 나쁜 영향을 주지는 않았는지 상처가 되지는 않았는지 고민해 보게 되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