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
한주이 지음, 김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동안 환경에 관심이 있어서 그런지 아이랑 환경 관련 책들도 꽤 읽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단연코 이런 책은 처음이었던지라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은 가지면서

책을 읽는 동안 이야기에 아이와 함께 흠뻑 빠져서 순식간에 읽은 것 같습니다.

딱 겨울방학에 영화로 나온다면 아이와 함께 꼭 보러 가고 싶은 그런 스토리도

탄탄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도 강한 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환경오염과 관련해 뜬금없이 공상과학만화 영화에서 만날 법한 우주인에 대한

이야기로의 전환과 지금 환경 문제가 누가 잘못을 하고 있는지... 우리는

이런 환경 문제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앞으로 책임에 대해서 고민해

봐야 할 것 같기도 했구요. 마지막에 누가 대신 이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다시 방법을 찾고 해결해야 된다는 그 부분이 저는 제일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른들에게 기회를 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아이는 슬라슬라 행성에서 온 외계인 친구가 너무 인상적이고 결정적인 역할도

해주고 완전 매력덩어리라 앞으로 슬라임을 보면 삡뿝이 생각이 날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조금은 무거운 이야기지만 그 동안 환경 관련 책에서는 쓰레기에 대해서

환경오염에 대해서 언급이 되었다면 이 책에서는 더 크게 나라간의 이익이나

기업의 이익과 관련해 이기적인 모습을 비추고 있어서 아이가 그런 부분들은

처음으로 알게 되었다고도 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