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2 - 호피 인디언의 전설을 찾아서 암호 클럽 12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 동화 시리즈 '암호클럽'.

애거서 상, 앤서니 상을 수상한 흥미진진한 추리 동화라는 말답게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책입니다.

그럼 이제 암호클럽 친구들과 호피 인디언의 전설을 찾아가 볼까요.

 

퀸키, 코디, 마리아, 루크, 미카 5명은 암호클럽 친구들입니다.

암호클럽 친구들은 마리아의 친척 호피 인디언이 사는 미국 아름다운 도시 세도나로 캠핑카를 타고 떠나게 됩니다. 캠핑카를 타고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에 떨리고 기쁜 마음을 가득 안고 출발하는데, 암호클럽 모두에게 암호 메시지가 옵니다.

처음 암호클럽 친구들은 마리아의 오빠의 장난이라고 넘겼지만 점점 그게 아니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2일 후 도착한 세도나로는 너무나 멋진 곳입니다.

암호클럽 친구들에게 의문의 문자는 계속 오고 마리아는 해석해봤지만 별 의미를 찾지 못합니다. 계속 오는 문자메시지. 그리고 그곳에 죽은 자의 영혼이라는 암호가 섞여있는데.

수상한 메시지는 계속해서 날아오고, 아이들은 결국 지도를 가지고 탐험을 떠나게 됩니다.

 

 

아이들을 부르는 메시지는 과연 누가 보낸 것일까요?

죽은 자의 영혼을 찾는 모험에서 아이들은 암호를 잘 풀고 돌아올 수 있을까요?

읽는 내내 긴장하며 보게 됩니다.

무서워하면서도 암호를 풀며 전진하는 아이들과 함께 독자도 암호를 같이 풀게 돼서 책에 완전 푹 빠져서 보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암호 문제가 책 속에 나와있고 그것을 푸는 과정이 참 즐겁게 다가옵니다.

추리를 읽기만 하는 게 아닌 직접 하게 돼서 더 흥미진진한 것 같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시리즈엔 이유가 있었습니다.

몰입도 높고 흥미도까지 높았던 책 '암호클럽 12'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