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ㅣ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큰별샘 최태성 선생님과 초등 교사로 국사편찬위원회 소속되어 있는 조윤호 선생님이 카카오프렌즈와 만났습니다.
이름하여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편입니다.
초등학생이 있는 집이라면 역사 교육에 한 번쯤은 고민해 봤을 것이고 아이들에게 우리의 역사를 공부 시키려는 시도도 해보았을 것입니다. 세계화의 시대로 나아가려면 먼저의 우리의 것을 더 잘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더욱더 역사 교육은 중요하게 생각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아이들은 생각보다 역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용어는 어렵고 길게 설명하면 지루해합니다. 그럴 때면 일단 만화로 접근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듯합니다.

이번 책의 구성을 보자면 학습만화 한 권과 상태 안내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상태 안내판은 문고리에 걸어 넣고 방의 상태를 알려주고 반대로 돌리면 역사적 사실을 그림과 간단하게 설명을 해줘 가족 모두 오고 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읽기 전에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최태성 샘이 만든 유튜브 영상을 먼저 보는 겁니다.
https://youtu.be/IZK6GoBhxr8
그럼 선사 시대부터 시작해 조선시대까지의 여정을 함께 할 친구들을 살펴봅시다.
카카오친구들과 우리 큰별샘과 쪼리샘 그리고 구석기인이 보이네요.

드디어 선사시대부터 여행을 떠납니다.
학습만화니 당연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난 만화로 거의 구성돼 있어 아이들이 정말 술술 읽어 나갑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한국사 단톡방 이라는것을 만들어 채팅방처럼 대화하면서 한국사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끝이면 뭔가 마무리가 안되겠죠?
단원의 끝부분으로 달리다 보면 저요! 저요! 풀어봐요로 방금 읽었던 한국사 내용을 복습하는 공간이 주어집니다.
이렇게 신나게 달리다 보면 선사시대를 지나 고대 그리고 고려와 조선까지 책이 끝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신나서 읽는 모습을 보면 엄마 마음도 대견하고 아이의 실력도 쑥 늘게 되어 아이 스스로도 뿌듯해합니다.
교과 연계 학습 만화인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책 한 권으로 재미와 실력 향상을 동시에 느껴보기에 참 좋은 것 같습니다.